많은 이들이 크고 또렷한 눈을 만들기 위해 쌍꺼풀수술을 희망한다. 물론, 쌍꺼풀수술을 하면 눈꺼풀에 라인이 생기기 때문에 보다 크고 또렷한 눈 모양을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이는 전체적인 눈매와 눈의 가로 폭이 넓고 시원시원하게 트여져 있는 경우에만 해당된다.

오히려 안검하수 증상이 있거나, 눈의 가로폭이 좁은 경우 쌍꺼풀수술만 단독으로 진행하게 되면, 쌍꺼풀로 두꺼워진 눈꺼풀 때문에 안검하수 증상이 더 심해 보이거나 눈이 더 작아 보이게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쌍꺼풀수술을 하기 전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매와 쌍꺼풀라인을 진단받아야 하며,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쌍꺼풀수술만 단독으로 진행해도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아니면 다른 눈성형을 병행해야 더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여러 쌍꺼풀수술후기를 살펴보면, 쌍꺼풀수술을 할 때 가장 보편적으로 병행하는 눈성형은 단연 눈매교정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눈매교정 수술은 평소 졸리지 않아도 졸려 보인다는 오해를 받거나 눈을 뜰 때 미간과 이마의 근육을 이용하는 증상이 있는 경우, 혹은 검은 눈동자를 눈꺼풀이 과도하게 가리는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경우 필요한 수술법으로,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하여 눈을 편안하게 뜰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눈매교정수술은 쌍꺼풀수술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통해 보다 시원시원하고 또렷한 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매교정 수술방법은 크게 비절개눈매교정과 절개눈매교정으로 나뉜다. 절개눈매교정은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눈꺼풀 처짐 정도가 심한 경우 적합한 반면, 비절개눈매교정은 눈꺼풀의 피부탄력이 좋거나 제거할 조직이 거의 없는 경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쌍꺼풀수술후기를 얻기 위해선 눈성형을 진행하기 전엔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수술법을 진단받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티엘성형외과 윤태호 원장은 “개개인마다 눈꺼풀의 탄력과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모양과 수술방법을 진단받는게 중요하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안전관리시스템과 사후관리시스템은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