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이 깊어지는 동시에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피부 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노화현상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얼굴은 시각적으로 노화현상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신체 부위다.

노화현상의 원인은 안면 근육의 이완이다. 유년기부터 반복적으로 사용된 안면 근육에 피로가 축적되면서 수축이 제대로 일어나지 못하고 이완되기 때문에 나타난다.

안면 근육 이완 시 처진 얼굴을 가지게 되며, 장기간 이완이 지속되면 주름이 깊어지면서 두드러진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심한 노화현상을 겪게 될 경우, 어두운 낯빛을 비롯해 힘없이 푹 꺼진 얼굴을 가지게 돼 젊은 시절의 생기 넘치던 얼굴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다.

노화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평소 피부 보습과 마사지 등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주름과 처짐이 나타난 정도가 심하고, 안면 근육의 피로도가 높다면 보다 적극적인 시술로 노화현상을 개선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 노화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나안면거상술이나이마거상술 상담을 받는 사람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같은 방법은 얼굴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이 필수로 요구돼 시술을 받는 사람이 상당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비수술안면거상술’은 수술보다는 회복의 개념으로, 수술 없이 표정 근육 밸런스를 교정함으로써 젊은 시절의 웃는 얼굴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시술법이다.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표정을 결정하는 안면 근육을 수축, 얼굴을 자연스럽게 당김으로써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간 찌푸림근.안륜근,입술 올림근,대 광대근 등 표정을 관장하는 얼굴 근육의 이완을 막는 동시에 강화해 푹 꺼지고 어두운 얼굴에 활기를 불어넣어준다.

피부 아래 자리한 근육막과 피부를 물리적으로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은 피부 처짐 개선의 정도가 크지만, 피부 절개 동반이 필수로 요구돼 수술로 인한 내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을 받기 전, 비수술적 방법인 표정 근육 교정을 통해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것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현명하다.

피부 절개 없이 진행되는 비수술적 치료법은 치료에 대한 환자의 부담도 덜어준다. 비수술안면거상술은 절개 없이 주사 시술로 진행되며, 국소 마취로도 시술이 가능해 시술에 걸리는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다. 보다 안전하게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시술을 문의하는 사람이 빠르게 늘고 있다.

얼굴 근육 및 신경 분포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비수술안면거상술을 받고자 할 때는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또한 안면근육과 신경의 분포에 대한 지식 및 시술 진행에 대한 전문의의 숙련도가 시술의 효과에 큰 차이를 가져오므로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 실력이 검증된 병원을 찾아 전문의에게 안전하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옵티마성형외과이안나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