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는 여자라고 해서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고, 남자라고 해서 외모에 신경을 덜 써도 되는 시대가 아니다. 남자도 여자처럼 외모에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남자들은 본인들의 외모에 있어 콤플렉스가 있다면 메이크업을 통해 혹은 헤어스타일을 통해 이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한다. 하지만, 단순히 콤플렉스를 보완하는 것만으로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어려운 부분이 있다. 바로 얼굴형이다.

첫인상은 사회생활을 하는 이들이라면 남자든 여자든 관계 없이 모두에게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하지만,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울퉁불퉁하거나 넙데데한 느낌을 갖고 있다면 자칫 촌스럽게 느껴지거나 투박해보이는 첫인상을 남길 수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광대가 심하게 돌출된 남성들의 경우엔 드세 보이고, 험악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이렇듯 광대가 고민인 남성들이 많이 하는 수술이 바로 남자광대축소술이다.

남자는 여자에 비해 골격이 크고, 뼈 자체가 두껍기 때문에 여자와 동일한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해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어렵다. 흡족한 남자광대축소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남자의 골격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하며 수술을 진행할 때에도 일반적인 광대축소술보다는 광대뼈를 사다리꼴 모양으로 절골한 후 양방향으로 회전하여 이동시켜주는 3D광대축소술을 진행해야만 한다. 이러한 수술법은 광대의 전체적인 크기를 줄여주는 것 이상으로, 자연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 수 있어 남성들의 수술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은 “남자광대축소술은 남자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남성 특유의 골격을 고려한 맞춤수술이 가능하다.” 고 말하며, “남자광대축소술을 할 병원을 선택할 땐, 수술에 앞서 3D-CT를 통해 광대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뿐 아니라 안전지향시스템을 구축하여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혹시 모를 상황까지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