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항공지상서비스’, 교육역량 강화 특성화 사업 선정
세종사이버대 ‘항공지상서비스’, 교육역량 강화 특성화 사업 선정
  •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 승인 2019.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의 ‘항공지상서비스’ 교과목이 세종사이버대에서 주최하는 ‘교육역량 부문 콘텐츠강화’ 특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의 ‘항공지상서비스’ 교과목이 세종사이버대에서 주최하는 ‘교육역량 부문 콘텐츠강화’ 특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의 ‘항공지상서비스’ 교과목이 세종사이버대에서 주최하는 ‘교육역량 부문 콘텐츠강화’ 특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이 교과목은 IATA의 글로벌 표준을 기준으로 하는 항공지상서비스(Passenger Ground Service) 자격증 교과목으로 ‘글로벌 표준 콘텐츠, 현장중심 콘텐츠, 취업연계 콘텐츠’ 라는 세 가지 원칙으로 개발되는 실무 교육형 교과목이다.

특히, 취업 연계 콘텐츠는 지상 업무 민간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IATA 국제공인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따라서, 향후 항공업계에 취업을 희망하거나 관련분야에서 새로운 경력을 쌓고자 하는 학생들의 교육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항공산업의 이론적 지식과 기본기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객실승무원·지상직 취업 및 교육 설명회 개최를 통해 학생들이 항공산업 객실승무원·지상직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 등 특화된 전공과정을 통해 창의력·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양성 중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연계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과목을 개발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새로운 관광교육의 호텔관광교육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의 호텔관광비즈니스’와 같은 미래지향적 실무 콘텐츠 개발을 통해 호텔관광산업의 가이드라인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관광콘텐츠, 투어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투어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취업 및 창업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발빠르게 진출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