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단지와 산업단지 및 생활 인프라 확충이 활발한 ‘동탄’은 수도권 남부 최대신도시로 손꼽히며 투자자 및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빠르게 완성되고 있는 동탄2신도시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를 중심으로 동탄테크노밸리와 커뮤니티 시범단지, 신주거문화타운, 문화디자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의료복지타운 등 총 7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나뉘어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중 동탄2신도시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평가되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풍부한 광역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를 갖춘 동시에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동탄2신도시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노른자위에 입지한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 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시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2개동 지하5층~지상13층 규모로 건립되는 단지로, 지난달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 오피스텔은 총 400실, 근린상가는 84실이 구성돼 있다.

동탄역 일대에 조성된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건립이 예정돼 있다. 단지 가까이 자리한 중심 상업시설과 복합업무,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호평 된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 대형 쇼핑몰도 인접해 생활 편의 해결이 수월하다.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반경 2km 내에 자리해 있다. 오산 세교신도시와 가까워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품은 공세권 단지로, 30만㎡ 규모의 여울공원이 사업지 바로 옆에 들어서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여울공원 조망이 확보된다. 동탄역 근린공원과 조성이 계획된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이 인접해 산책 및 여가를 즐기기도 용이하다. 근거리에 치동천이 흐르며, 인접한 지역에 동탄호수공원도 자리해 주변 녹지가 풍부하다.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리베라CC,기흥CC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현재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일대는 다채로운 대규모 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으로, 개발 사업에 따른 톡톡한 수혜도 기대된다. 교통망 개발 사업이 매우 활발해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GTX(예정) 동탄역 복합환승센터 이용이 가능한 환승센터 출입구가 사업지에서 4분 거리에 자리할 예정이다. 사업지 3분 거리에는 2020년 착공을 예정한 인덕원역도 자리하게 된다. GTX가 2023년에 개통되면, 동탄역부터 삼성역까지 단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강남권에 20분대 출근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수서~부산을 쾌속 연결하는 SRT도 현재개통이 되어 근거리에 위치한 동탄역을 통해이용할 수 있다. SRT 직행 열차 이용 시 수서에서 동탄까지 15분대, 동탄에서 부산까지 2시간 1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인덕원선도 2020년에 착공에 돌입하며, 트램 1, 2호선도 개통(예정)된다. 동탄2신도시 광비콤 중심에 단지가 건립돼 단지 근처를 지나는 광역버스 노선이 다양한 것도 교통편의를 더한다.

도로망이 풍부해 차량 이용 여건도 우수하다. 2km 내 기흥IC와 동탄IC, 동탄JC를 이용하면 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를 잇는 경부고속도로로 빠르게 연결된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에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 및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강남은 물론, 다른 지역으로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동탄JC를 이용하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임대수요도 이 단지의 경쟁력이다. 단지가 들어선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는 현재 입주를 완료한 업무시설 및 대기업이 상당하다.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인접해 잠재수요만 47만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현재 오피스텔과 동시에 분양 중인 상업시설도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예정) 사업 진행에 따라 동탄 일대에 주요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연결된 150만㎡의 메인 스트림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 및 컨벤션센터 건립이 계획된 사업 부지가 가깝고 롯데백화점,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까지 여울시티 상권이 연결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수요도 풍부하다. 총2,500여세대가 거주 중인 반도유보라 단지가 상업시설 가까이 위치한다. 인근 산업단지와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입주 근로수요 등을 배후수요로 품은 것도 장점이다.

한편,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분양 홍보관은 분양홍보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944, 모란프라임타워 (모란역 5번출구 도보3분)에 마련돼 있다.

동탄역 여울시티1,2차 조감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