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작고 갸름한 얼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얼굴형 콤플렉스가 있는 많은 이들이 안면윤곽수술의 도움을 통해 V라인 얼굴로 거듭나고자 성형외과의 문턱을 넘고 있다. 이렇게 안면윤곽수술의 수요 증가 현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해당 과정 역시도 눈, 코 수술처럼 대중화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단편적인 현상만 보고 성급하게 결정을 한다면 이는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로 이어질 수도 있다. 그렇다면 완성도가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할까?

첫째로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하는 것은 내 얼굴형에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다.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개인마다 다른 뼈의 크기나 두께, 신경선의 위치와 모양들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즉, 무조건적으로 광대축소술, 사각턱축소술, 앞턱 수술을 진행하기보다는 3D-CT를 통해서 개인의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맞춤과정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수립했다면 두 번째로 해야 할 것은 해당 과정을 함께 해줄 수 있는 전문의를 살펴보는 것이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를 직접적으로 절제하는 것이기에 그만큼 까다로운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그러므로,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으로 경력이 풍부하고 숙달된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결과의 완성도를 다질 수 있는 부분은 사후관리라고 볼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은 “경력이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꼼꼼한 수술 진행 과정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회복 과정 및 관리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그러므로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곳을 결정할 때에는 수술 후 붓기와 통증 케어를 단계별로 진행해 줄 수 있는 애프터케어 프로그램이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