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중심인 코는 인상을 크게 좌지우지하는 부위 중 하나다. 조금의 차이로 큰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코수술비용, 코성형가격을 검색해 보는 등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면에 코성형 후에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나 부작용 등으로 인해 코재수술비용과 병원을 알아보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만큼 세심한 기술과 숙련도가 필요한데, 전문의들은 수술 전 코수술비용 뿐만 아니라 경험이많은 병원인지 잘 알아볼 것을 권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럽고, 높게 유지되는 수술법으로바비라인 3step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 수술법은 본인의 얼굴 비율에 맞춰 길이와 각도를 정하고 코끝연골묶기를 통해 자연스러운 코끝 비율을 맞추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 코성형의 경우 비중격 연골을 잘라 코끝을 고정하고 보형물을 얹어 콧대를 높인 뒤자가연골 또는 기증 진피로 코끝을 다듬는 방법을 사용하는 반면,바비라인 3step 코성형은 3단 직렬 연장술로 수술을 진행한다

코끝 너비를 줄이는 코끝연골묶기와 같이 비중격 연골을 3겹으로 잇대어 묶어 코의 길이를 조절하고 코끝을 단단히 고정한 후 보형물을 얹어 콧대를 높인 뒤 자가연골 또는 기증 진피로 코끝을 다듬어주는 방법이다. 상기와 같은 방법은 비중격 연골을 가운데 두고 양옆에서 한 번 더 잡아줘 높이와 모양 모두를 자연스럽게 완성한다.

보형물로 코끝을 올리는 일반 코성형에 비해 수술 시 콧구멍을 감싸는 연골도 함께 올려 콧구멍과 콧방울을 1:2비율로 유지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는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코끝 표현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으며,코재수술에 도움이 된다.

한편, 코성형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불만족스러운 결과에도 쉽사리 재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합리적인 코재수술비용으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병원의 수술법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손호성 원장

아이디병원 제공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