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자금 일부 목적과 다르게 사용한 혐의

회사 자금 부정사용 등의 의혹으로 경찰 압수수색을 받아온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이 간부 6명과 함께 결국 검찰에 송치됐다.
회사 자금 부정사용 등의 의혹으로 경찰 압수수색을 받아온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이 간부 6명과 함께 결국 검찰에 송치됐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회사 자금 부정사용 등의 의혹으로 경찰 압수수색을 받아온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이 결국 검찰에 넘겨졌다. 

충북지방경찰청은 10일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입건한 김형근 사장과 간부 6명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김형근 사장은 지난해 가스안전공사가 조성한 사회공헌자금 3억5,000여만원 가운데 일부를 목적과 다르게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미 지난 7월 24일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충북 음성의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를 전격 압수수색, 예산 사용 내역 등이 담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자료를 확보한 바 있다.

이전부터 경찰은 김형근 사장이 회사 사회공헌자금을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내사를 벌여 온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스안전공사 노동조합측이 김형근 사장이 회사의 사회공헌자금 3억5,000만원 중 일부를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이후 수사에 속도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대해 김형근 사장은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위법하게 지출한 사실이 없으며 충북혁신도시로 본사 이전 후 지역내 상생의 일환으로 자금을 지출했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일부 혐의가 드러나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으며 현재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김형근 사장은 제2의 건국 범국민추진위원회 협력국장, 충청북도의회 의장, 충북참여연대 및 충북 환경련 자문위원 등을 거쳐 지난 2018년 1월 한국가스안전공사 제16대 사장에 취임했다.

이번 검찰 송치로 가스안전공사는 전임 15대 박기동 사장의 구속 이후 16대 사장 마저 비리 의혹을 받고 있어 곤혹스러운 입장에 처했다.

전임 박기동 사장은 면접 점수를 조작해 특정인을 채용하고 관련 업체로부터 돈을 받은 혐의로 징역 4년에 벌금 3억원, 추징금 약 1억3,100만원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중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