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여성들이 생리불순을 갖고 있는데 이때 유독 심한 출혈을 보일 때는 단순 불순으로 생각해서 넘기는 것이 아닌지 자궁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오랜 기간 과다출혈이 보일 때에는 자궁근종, 선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출혈일 수 있기에 더욱 심해지기 전에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1년에 1~회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나의 자궁건강을 챙겨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 두어야 한다.

자궁질환으로 인해 과다출혈이 생기는 이유는 자궁내막이 탈락해서 나오는 것이 생리혈인데 내보내기 위해 자궁이 수축 작용을 해야 하지만 자궁벽에 자궁근종이 자리 잡으면 정상적으로 수축작용이 되지 않아 지혈에 어려움이 많다. 자궁근종은 개인에 따라 크기, 위치 개수가 다르고 형태에 따른 종류가 나눠지는데 과다출혈을 보일 때 에는 근층 내 자궁근종으로 볼 수 있다. 근층 내 근종은 80% 이상 발생하고 있고 한 개가 아닌 다발성으로 생길 가능성이 있어 근층내 근종이 커지면 자궁 전체가 커져 보이고 자궁 내 빈공간도 모양이 변하게 된다.

과다출혈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치료로만 해결을 하려고 하면 추후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프로하이푸는 인체에 해를 주지 않는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사용하여 자궁근종이 위치한 지점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서 제거를 해주는 비침습적 방식이다. US 방식의 실시간 초음파 영상으로 오로지 자궁근종만 제거하여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치료이며 비수술로 출혈, 흉터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하고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의정부성베드로병원하이푸크리닉 윤재범 원장은 “환자의 자궁 건강 상태와 병변 위치 등에 따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프로하이푸는 정상적인 자궁 조직에는 손상이 없어 치료 후에도 임신, 출산이 가능하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치료 받을 수 있다.”면서 “시술에 앞서 정밀 MRI 검사를 통해서 병변의 위치와 개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후에 정기적 추적관찰을 통한 관리와 더불어 여성질환까지 포괄적으로 꼼꼼하게 관리 받을 수 있다"며 수준 높고 체계적인 하이푸를 소개했다.

의정부성베드로병원은 산부인과 진료 외에도 척추, 관절, 중풍, 갑상선, 유방 등 협진을 통해 포괄적인 건강관리도 함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