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맨즈뷰티’‘맨즈헬스’ 등 단어가 생길 정도로 남성들도 외모 관심도가 높아졌다. 유튜브나 SNS에는 남성들을 위한 뷰티, 패션 등 컨텐츠도 다양하다. 덕분에 남자 성형에 대한 욕구도 늘었다.

그 중에서도 인상과 이목구비를 살리는 얼굴 선이나 각을 개선하는 안면윤곽이 인기다. 남성들은 매끄러우면서 날렵한 라인이나, 사각턱선혹은 광대뼈가 살아있게 등 얼굴 크기보다는 얼굴 라인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 세심하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바깥쪽 윤관선을 정리하는 수술이다.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광대뼈나 돌출된 사각턱, 앞턱을 교정한다. 고민됐던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 입체감을 향상시켜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보통은 사각턱수술, 광대축소술, 턱끝성형을 윤곽 3종으로 부르는데, 요즘은 얼굴형 선과 각을 살리고자 피하지방과 심부볼지방을 제거해 윤곽4종으로도 부른다.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 골고루 위치하고 있는 넓은 지방으로, 뼈가 작아도 피하지방이 과하면 얼굴이 크고 통통해 보일 수 있다.

심부볼 지방은 피부 근육보다 아래에 깊숙한 곳에 있는 지방으로 억세고 질겨 잘 빠지지 않으며, ‘심술보’로 불린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심술보가 튀어나와 우울해 보이고 볼처침의 원인이 된다.

아이디성형외과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남성들은 안면부의 골격과 뼈의 두께, 피부 두께, 선이 굵은 편이다. 또한 선호하는 얼굴형 자체가 여성과는 달라남성만의 안면윤곽 수술법이 진행되어야 한다.

더불어 피하지방과 심부볼 제거를 통해 보다 매끄럽고 만족스런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며, “얼굴작아지는법인 안면윤곽수술 계획이 있는 경우 남자안면윤곽 수술을 하는 병원인지, 개개인에 따른 정밀한 분석이 이뤄지는지, 안면윤곽수술비용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