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 ‘2019 정기 학술심포지엄’ 개최
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 ‘2019 정기 학술심포지엄’ 개최
  •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 승인 2019.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탄수화물소재연구소는 오는 20일 세종대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정기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품탄수화물기반 프리 및 프로바이오틱스 개발동향'을 주제로 하며, 탄수화물소재 연구 및 장내미생물 분야의 선도적인 핵심연구를 수행하는 ‘탄수화물소재연구회’의 창립을 기념해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식품, 화장품 분야의 학계 및 산업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식품개발과 산업화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 및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개발 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강원대학교 김종예 교수의 전분나노 입자의 제조 및 응용 △식품안전의약품 안전처 권용관 연구관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현황 및 절차 △중앙대학교 김선기 교수의 식품소재 대량 생산을 위한 미생물 공장화 기술 △세종대학교 신학동 교수의 식품섭취와 장내마이크로 바이옴변화에 대한 파일럿연구 △비피도 박명수 소장의 비피더스균의 면역조절작용으로서 비피도박테리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 유상호 소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정례 학술심포지엄이 해를 거듭할수록 탄수화물 관련 분야 전문가들간의 중요한 학술 및 인적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올해 초 창립총회를 거행한 탄수화물소재연구회가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학술적, 산업적,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