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금) KDI주관 서울 신라호텔에서

[스트레이트뉴스 이제항 선임기자] 국회미래연구원(원장 박진)과 기획재정부(장관 홍남기)는 2019년 9월 20일(금)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미래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국개발원(KID)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과학기술의 급진적 변화, 인구구조 및 가족구조 변화 등이 유발하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논의하는 것이 이번 ‘미래전략 컨퍼런스’의 목적이다.

9월 20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컨퍼런스는 박진 국회미래연구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환영사와 이춘석 국회기획재정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와 함께, 개회식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공연인 “나우 이즈 더 타임(Now is the time)”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전략 컨퍼런스’는 ▲ 미래·전략 글로벌 및 국내 논의 동향 ▲ 미래한국 사회의 위기 및 도전: 한국의 미래는 암울한가? ▲ 미래한국 사회의 희망: 새로운 희망 한국 창출은 가능한가? ▲ 종합토론: 대한민국 미래비전과 미래·전략 논의 방향의 4개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최진석 서강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연설과 고경곤 바른손 알피오(R.P.O.) 대표의 오찬연설도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