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년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의 수요는 늘어나고 있다. 부담 없는 비용과 적은 통증, 받았을 때 자연스러운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자신이 받는 것 외에도 부모님들에 대한 효도성형으로까지 확대됐다.

다양한 쁘띠성형이 있지만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것은 보톡스와 필러라 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피부나 주름 등을 약물을 주입하여 개선하는 방법으로, 볼륨감을 채워주는 원리로 진행이 된다.

약물을 주입하여 볼륨을 채워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혹여나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은 아닌가 생각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보통 필러는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몸에 흡수되어 배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성형수술에 비해선 비교적 안전하고, 회복에 대한 부담감과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보통 필러는 코필러, 이마필러, 입술필러, 팔자주름필러 등 시술을 선호하며 최근엔 입꼬리라인을 성형수술이 아닌 필러만으로도 개선할 수 있어 취준생들에게 인기 있는 시술이기도 하다.

반면에 보톡스는 신경독소의 일종이라 할 수 있는 보톨리늄 독소를 근육에 주사하여 마비시키는 원리로 근육의 크기를 줄여주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보통 보톡스라고 하면 사각턱보톡스, 주름보톡스를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최근엔 바디라인의 근육을 줄이기 위해 종아리보톡스나 승모근보톡스 등 다양한 부위에도 시술 효과를 볼 수 있어 핫아이템으로 떠오르기도 한 시술이다.

보톡스와 필러시술은 간편하고 좋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고 부작용 역시 적은편이지만 보다 더 만족스러운 결곽를 위해서는 시술 전 주의사항들을 제대로 체크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하창욱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정품과 정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정품의 사용, 그리고 정량의 주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오히려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시술을 하기 전에 이를 체크하는 것은 필수, 또한 워낙에 간편한 주사 시술이라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어느 곳에 가든 똑같을 것이라는 인식이 많은데, 사람마다 얼굴의 근육의 크기나 모양이 다르고, 기존의 이목구비와 어울리는 형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라고 당부했다.

필러와 보톡스는 맞은 직후에 따로 상처 같은 것들이 생겨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술 후의 관리가 필요한 시술이다.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에 이와 관련된 사항들을 체크해 놓는 것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하창욱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 관리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보톡스의 경우에는 시술 후에 꾹꾹 누르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당일 음주나 흡연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먹는 것 역시 좋지 않으며, 가벼운 샤워는 괜찮으나 사우나나 찜질방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음주나 흡연의 경우에는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사우나의 경우에는 약물 자체를 퍼지게 만들 수 있다. 필러 시술 후에는 부위별로 나뉘어진다고 할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는 염증 발생 방지를 위해 음주와 흡연을 피하는 것과 약 일주일 가량은 필러 시술을 받은 부위를 강하게 누르지 않는 것이다. 이것만 주의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