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곽상도, '최순실 찬스' 정도는 쓴 건 아닐까"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부부에게 특혜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에 "정치 인생을 '찬스'로 도배한 사람이 참 뻔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곽 의원이 문 대통령 아들 부부의 사회활동을 '시아버지 찬스'니 '아빠 찬스'니 운운하는 억측을 하며 자식뻘 나이인 문준용 씨의 항의를 받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의원은 "(곽 의원) 본인이 박근혜 정권 민정수석 할 때 지금 문 대통령 가족을 조사하는 열정의 만분지일이라도 발휘했으면 최순실의 국정농단 가능성은 줄었을 것"이라며 "그가 최소한의 부끄러움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민정수석으로서 제 역할을 못 하면서 박 정권을 몰락시키는 원인 제공자의 일인이 된 것만으로도 ‘폐족’을 자처해야 한다"며 "폐족은커녕 패족(霸族)으로 의기양양하게 행동하는 곽 의원에게 그가 좋아하는 '합리적인 의혹 제기'를 반사해보면, 국민들은 묻고 싶은 것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검찰 출신 '듣보잡(듣도 보도 못한 잡스러운이라는 뜻의 속어)' 변호사가 정권 출범할 때 가장 요직인 민정수석에 발탁되었다면, ‘찬스’를 썼을 가능성이 많다"며 "자리 비중으로 볼 때, '최순실 찬스' 정도는 쓴 것이 아닐까"라고 반문했다.

■文대통령 "우리는 나라다운 나라에 도달 못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일정을 마치고 쓴 글에서 우리나라가 나라다운 나라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평화 뿐 아니라 경제활력이나 개혁도 변화를 견뎌내야 한다고 해 조국 사태 등 국내 문제에 관한 소회를 드러냈다는 평가다.

문 대통령은 25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제회의에 참석할때마다 우리의 위상을 실감한다"며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기대는 오직 우리 국민들이 이뤄낸 성취"라고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평화도 경제활력도 개혁도 변화의 몸살을 겪어내야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며 "나라다운 나라에 우리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우리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남이 아닌 바로 우리 자신"이라고 썼다.

문 대통령은 이번 유엔총회 참석 목표가 두 가지라며 첫째 국제사회로부터 우리가 받은 이상으로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둘째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새로운 제안이라고 소개했다.

■北매체 "아베, 파렴치와 몰염치의 극치"

북한 매체는 26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조건 없는 대화를 하고 싶다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발언에 대해 "파렴치와 몰염치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떡 줄 생각 없는데 김칫국부터 마시는 격'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아베가 국제회의에서까지 '북조선과 마주 앉겠다', '모든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과감하게 행동할 것'이라고 하면서 객기를 부려댔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는 앞서 아베 총리가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에 참석해 "조건을 달지 않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마주 볼 결의를 갖고 있다"고 말한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최근 아베패당이 우리에게 계속 추파를 던지고 있는 데는 그럴만한 속심이 있다"며 "시대착오적이며 구태의연한 대조선 적대시 정책을 일삼아온 일본이 조선반도 정세의 극적인 변화로 주변 나라들과 국제사회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며 갈수록 외톨이 신세로 전락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