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조능희 MBC PD SNS)
(사진=조능희 MBC PD SN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조 장관 지지자들이 자유한국당과 검찰 간 커넥션 의혹을 제기하며 ‘검찰자한당내통(검찰과 자유한국당의 줄임말)’을 실검(실시간 검색어) 띄우기에 나섰다.

‘검찰자한당내통’ 단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자 조능희 MBC PD는 “울컥해진다”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조 PD는 26일 자신의 SNS에 “‘검찰자한당내통’이 뭔가 클릭해보니 조국 법무부 장관의 검사 통화 어쩌구가 나온다”라며 “저도 그랬다. 저도 저희 집이 압수수색 당할 때 집사람에게 검찰 좀 바꿔달라고 했었다. 전화를 건네받은 남자에게 딸아이가 고3 수험생이니 집을 뒤지더라도 아이 책꽂이나 책상은 제발 함부로 흩어지지 않게 잘 해달라고 부탁했었다. 정말 진심을 담아서 부탁했었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집사람이 전화를 씩씩하게 받아서, 저는 딸 걱정만 했다. 사실, 아직까지도 집사람에게 그때 얼마나 놀랐냐고 묻지 못하고 있다. 그냥 미안할 따름이다”라며 “아무 죄도 없는데, 집을 압수수색 당해본 사람의 심정은 당해본 사람만 알 거다. 그 더러운 기분을”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대정부질문에서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에게 “월요일 검찰이 자택을 압수수색 시 검사 팀장에게 전화통화한 사실이 있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조 장관은 “아내가 압수수색 당했다고 놀라서 연락이 와 지금 (아내)상태가 좀 안 좋으니 차분히 해 달라고 (검사 팀장에게) 부탁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