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효과’가 부동산 시장의 투자 성패를 결정하는 요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세계그룹이 추진하는 대규모 쇼핑몰 ‘스타필드’가 건립되는 지역의 부동산 상품 매매가격이 크게 오르는 것을 스타필드 효과라 한다.

앞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스타필드 효과가 검증된 바 있다. ‘스타필드 하남’이 경기도 하남시에 개장하면서, 아파트 매매가격이 급격하게 올랐다. 2015년 9월 기준 3.3㎡당 1,155만원 선이었던 매매가격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개장으로, 1년 만인 2017년 8월 기준 3.3㎡당 1,528만원으로 대폭 상승했다. 경기도 고양시에서도 스타필드 효과가 두드러졌다. 2015년 5월 3.3㎡당 941만원이었던 고양시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스타필드 고양’ 조성 계획이 발표된 직후부터 오르기 시작해 2017년 8월 기준 3.3㎡당 1,043만원까지 상승한 것이다.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되는 이유는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가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면서 유동인구 및 근로자 등 상주인구가 크게 늘어 지역 부동산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투시도

스타필드가 지역 부동산 시세를 견인하면서, 스타필드 조성이 계획된 지역 부동산 상품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핫 한 지역은 바로 청라국제신도시다.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로 오는 2022년‘스타필드 청라’가 개장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해당 사업은 사업비가 1조원에 달하며, 예상 고용 인원도 4,000명이나 된다.

이런 분위기 속에 청라국제신도시 노른자위에서 북부권역 내 최초로 복층 오피스텔과 상가를 선보이는 ‘청라역 웨이브리치’가 분양을 예고해 화제몰이 중이다.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대에 지하 7층~ 22층 규모의 랜드마크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57개 호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2.52㎡~37.07㎡ 등 평형대를 다양하게 공급,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전 호실에는 복층 및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와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오피스텔 각 세대마다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주거 만족도가 높은 오피스텔로 호평 되는 이유다. 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별난방과 도시가스도 설치된다. 세대 수 대비 많은 총 674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넓은 주차장도 갖춰진다. 수변 조망권을 확보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원스톱 라이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 편의 해결이 가능하다. 북유럽풍의 특화공간 설계가 적용된 상업시설은 총 4개의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다. 북유럽 관문을 상징하는 게이트 헬싱키와 이국적인 분위기의 광장이 자리한 프라자 헬싱키, 갤러리 및 포토존이 구성된 노르딕 갤러리, 다양한 이벤트를 열 수 있는 핀란디아 홀이다.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의 다양한 지리적 이점도 선사한다. 중앙 호수 공원(도보 2분 거리)과 4.5㎞의 도심수로가 연결된 거대 상권 형성이 전망된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3만 6천명의 근로수요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유통과 금융, 의료 업무타운 근로 수요를 더하면 추산되는 근로 수요가 총 9만명에 달한다.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사업에 따른 상당한 추가 수요 확보도 기대된다. 국내 두 번째로 높은 고층타워 ‘청라시티타워’도 청라국제신도시 내 2022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청라시티타워가 개장하면, 연 300만명가량의 관광객이 지역 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주변 교통망이 우수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단지가 조성되는 청라국제신도시 일대는 서울로의 쾌속 이동이 가능한 광역 교통망이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2027년에는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도 개통된다. 9호선 연장노선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 이용 시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홍대입구역,서울역 등에 빠른 도착이 가능하다. 근거리에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가 자리해 차량을 이용해 30분 내에 인천과 서울 도심에 도착할 수도 있다. 내년 상반기에 청라국제신도시와 영종도를 이어주는 제3연륙교 착공이 예정된 것도 주목할 만한 호재다.

장점이 다양하지만, 계약 조건도 유리하다. 계약금 10%, 중도금무이자 혜택 등 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며, 전매 제한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청라경제특구 내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막바지 기회다.

한편,청라역 웨이브리치는 10월중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홍보관을 열고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