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개통되면서 김포한강신도시 부동산들이 들썩이고 있다. 종점(차량기지역)인 양촌역에서 5호선과 9호선이 만나는 김포공항역까지 32분에 도착할수 있다. 출퇴근시간 배차간격은 3분밖에 되지않아 출퇴근 이용객들에게 불편함이 없어서 편리하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김포에서 서울로 과거에 버스를 이용해 출근하던 사람들은 김포도시철도 개통후 출근시간이 30분이상 단축됐다고 한다. 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주목받는 전세대 복층형 ‘두애틱’ 오피스텔이 연일 화제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0층, 총 224실 규모로 전용면적 20~29㎡로 구성되고 전 호실 복층형 원룸 170실, 복층형 1.5룸 54실로 일부 세대는 테라스와 발코니 등을 갖춘 ‘특화 평면’으로 공급된다.

김포한강신도시 두애틱은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 사이에 들어서 두 역 모두 도보로 약 5분~1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또한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양촌역에서 9호선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로 진입 가능하여 지하철 5호선이나 9호선으로 환승해 서울 도심 업무 지구로 1시간 정도면 이동 가능하다. 오피스텔에서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역 복합환승센터도 가까워 버스 이용에도 편리하다. 제2외곽순환도로 355번 지방도로가 인접해 있어 산업단지가 모여 있는 김포 골드밸리와 인천 검단산업단지까지 출퇴근하기도 편리하다.

사업지 주변으로 이마트, 메가박스, 호수공원 등 이미 완성된 중심상업지구이며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구래역세권 인프라는 물론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스파 등이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학교는 반경 1km 내에 한가람초, 나비초, 마산서초(예정), 한가람중, 마산중(예정) 등이 있고 양곡초, 솔터초, 양곡고, 솔터고 등과 가까워 교육환경도 매우 우수하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동산가격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전세대가 젊은층이 선호하는 복층형 구조인데 반해 분양가격은 일반 단층형 가격대라서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내에 최저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투자자의 임대수익을 보존하기 위해서 준공후 2년동안 월세지원 정책도 실시하고 있는데 고객들의 호응이 좋다.

각 호실에는 에어컨, 드럼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전자렌지 등이 갖춰져 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SKT 스마트홈 IOT서비스도 구축된다. 스마트홈  IOT서비스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의 작동과 조명, 냉난방, 에너지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한강신도시 ‘연세7차 두애틱’은 이 같은 스마트홈 IOT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강신도시 김포오피스텔 ‘연세7차 두애틱’은 배후 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와 약 2㎞ 떨어진 거리에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단지 집적지인 '김포골드밸리'가 있다. 2020년 준공 예정인 김포골드밸리는 이미 조성된 양촌산업단지와 학운 2,3,4산업단지와 함께, 현재 조성 진행 중인 대포산업단지, 학운4-1산업단지 한운산단, 양촌산단, 평화경제자유구역(추진중) 등 7개 산업단지를 포함해 총 600만㎡ 규모의 산업단지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지금까지 김포골드밸리는 전자부품, 의료기기, 조립금속 등 다양한 분야에서 6000여 개 기업이 입주를 마친 상태다. 2020년을 기점으로 15,000여개 이상의 상주 종사자 15만명 이상 기대하여 배후 수요의 입지도 탄탄하게 보장됐다고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들은 "구래동에서 1~2인 가구가 전체 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이 넘고, 지난 4년간 구래동 인구가 계속 늘고 있다"며 "김포 도시철도 개통, 김포골드밸리 준공 등의 호재로 인해 김포한강신도시 인구가 앞으로 더욱 늘어나면 소형 주거 시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연세 7차 두애틱’은 ㈜연세와이세븐스에서 시행하고, 한국산업개발(주)에서 짓는다.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으로, 분양홍보관은 강서구 공항대로 247, 퀸즈파크9 C동 1층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