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여상규, 역대급 파렴치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국정감사장에서 자당 김종민 의원을 향해 'X신 같은 게'라고 욕설을 해 논란이 일고 있는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을 향해 "역대급 파렴치한"이라며 "더 이상 법사위원장 자격이 없기에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오실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국회 윤리위원회에 이날 여 위원장을 제소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여상규 의원은 검찰 소환조사를 거부하는 피고발인 신분인데 국감장에서 본인 등에 대한 수사 중지를 요구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명백한 수사청탁이며 참으로 몰염치한 피고발인의 언행"이라며 "한 술 더 떠서 수사 중지가 검찰개혁이라는 망언까지 선보였는데 참으로 뻔뻔하다"고 강조했다.

■여상규 "패스트트랙 관련 사건, 수사하지 말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여상규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X신 같은 게”라고 욕설을 해 논란이다.

7일 서울중앙지검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여 위원장은 조국 법무장관 일가 의혹 관련 피의사실공표 사건과 국회 패스트트랙 관련 사건 수사에 대해 "수사하지 말라"고 말해 여당으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여 위원장의 발언에 여당 의원들 항의가 이어졌다.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위원장 자격이 없다"고 소리를 치자 여 위원장이 "누가 감히 소리를 지르냐"라고 했다.

여 위원장은 이어 "듣기 싫으면 귀를 막으라"며 "민주당은 듣고 싶은 얘기만 들어라. 원래 듣고 싶은 얘기만 듣지 않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웃기고 앉았네, X신 같은 게"라고 말했다.

■김종민 "내가 조국이냐"

여야의 '조국 대전'이 한층 격렬해지고 있는 7일 20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장에서 웃음이 터져 나왔다.

이날 서울고등검찰청사에서 열린 서울고검·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의 "내로남불도 유분수"라는 지적에 "내가 조국이냐"고 큰소리를 쳤다.

순간 국정감사장 곳곳에선 웃음소리가 들렸고, 국감장이 소란스러워지자 김종민 의원은 "내로남불이 아니다. 조용히 해달라"고 수습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