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감장에서 수감 중인 최창학 LX(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감장에서 수감 중인 최창학 LX(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과 일부 임원진들이 야간과 휴일에도 운전기사를 쉴 틈도 없이 수족처럼 부리면서 'CEO 갑질'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4일 LX에 따르면 최 사장은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15개월 동안 새벽에 본사 헬스장을 이용하고 금요일에 서울에서 임원진 회의를 수시로 열면서 소속 운전기사를 혹사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최 사장의 관용차는 본사 차고지나 운전 기사의 집이 아닌 본인 거주의 아파트단지에 주차, 운전 기사는 한 겨울에도 오전 5시 대에 일어나 최 사장을 헬스장으로 출근시켰다..

LX의 임원진 운전 기사는 주말과 야간에도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최 사장은 대부분의 임원진이 거주하는 서울에서 임원 회의를 수시로 열면서 그 때마다 회사차를 이용, 기사들을 운전케 했다. 최 사장 등 임원진들이 금요일 회의를 구실로 서울로 귀가한 반면 운전 기사들은 회의를 마치고 각 임원들의 집에 들른 뒤, 밤늦게 전주로 내려오는 게 다반사였다.

LX는 소속 운전기사들이 지난해 12월 24시간 근무가 가능한 '감시직ㆍ단속직' 근로자로 전환, 새벽과 야간, 주말의 근로형태에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한편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옛 지적공사로서 지난 2013년 전주·완주 혁신도시로 본사를 이전했다. 본사 임직원은 4,000여명에 지난해 매출액은 5632억원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