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집 소자본 창업의 표본! ‘뽕뜨락피자’, 아버지가 아들에게 선사하는 정성 가득한 피자 레시피

피자는 우리나라에서 짜장면, 떡볶이, 삼겹살, 돈까스, 치킨 등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표 외식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역으로 이런 이유로 인해 소위 “나도 알고, 너도 아는 맛”이라 불리면서 식상함을 느끼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하지만 누구나 다 아는 그 맛에 정성과 열정이 가미된다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창업 아이템 ‘뽕뜨락피자’가 더 맛있는 이유기도 한데, 고객의 건강과 수제피자의 가치를 더해 가장 정성이 담긴 레시피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뽕뜨락피자’ 맛의 경쟁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뽕뜨락피자’는 뽕과 뜨락이 결합된 브랜드명의 숨은 뜻을 담고 있는데, 뽕잎 가득한 뜰 혹은 마당으로 표현된다. 순 우리말로 지어진 토종 피자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목이기도 한데, 나아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뽕뜨락만의 ‘웰빙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실제로 ‘뽕뜨락피자’의 운영 가치는 ‘몸이 먹는 음식으로 정직한 건강’을 구현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를 먹이고 싶은 마음으로 출발한 브랜드 역사와 무관하지 않은데 이런 정성은 현재까지도 ‘뽕뜨락피자’의 레시피 구성, 브랜드 운영의 기본이 된다.

이런 자세는 실제 레시피 구성에 있어 그대로 나타나고 있는데,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뽕잎의 4 % 첨가를 통해 건강은 물론 깊은 맛의 풍미까지 살려냈다. 여기에 스크린 석쇠를 통해 신선한 토핑들의 담백하면서 바삭한식감이 일품인 기름기 없는 피자를 지향한다.

또 100% 자연산 치즈 모차렐라, 체다, 고다치즈로트리플블랜딩한 치즈의 황금비율을 고집하면서 식자재 구성 단계부터 음식이 생성되는 과정까지 생각한 배려의 손길이 담긴 조리를 바탕으로 ‘뽕뜨락피자’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맛의 퀄리티와 영양을 고객에게 전하고 있다.

이런 맛과 영양을 골고루 생각한 ‘뽕뜨락피자’의 정성은 색다른 피자에 이끌리는 고객들의 반응으로 고스란히 나타나면서 각 매장별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비결로 자리 잡았다.

‘뽕뜨락피자’ 관계자는 “아버지가 아들에게 먹이고 싶은 피자에 정성이 들어가지 않을 수 없다”면서, “고객 한 분 한 분을 정말 내 자식처럼 혹은 내 어버이처럼 생각하는 마음으로 조리하는 ‘뽕뜨락피자’의 진심이야 말로 흔한 피자 맛을 벗어나 세상 가장 최고의 정성이 담긴 레시피의 진수”라고 말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초보 창업자도 피자 전문가로 변화시키는 체계화된 교육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론부터 실습, 체험, 현장 교육에 이르기까지 약 2주간 창업교육과 1주간의 오픈 지원을 병행해 진정한 성공 피자 창업 전문가로 만들어 주면서 창업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또 ‘뽕뜨락피자’는 최근 최저임금상승과 장기불황 등의 여파로 경제 사정이 여의치 않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알맞은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된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가맹비를 포함한 교육비, 주방 기기, 인테리어 디자인 등을 매장 크기 등에 비례해 체계적이며 객관적인 데이터를 산출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적용 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