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은 노화로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중력 반대방향으로 당겨 고정하는 시술이다. 굵은 팔자주름리프팅이나이중턱리프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개선효과를 줄 수 있다. 효과가 제법 눈에 띄게 나타나면서도 금액부담이 적어 젊은층에서 선호도가 높다.

아이디성형외과 제공

반대로, 굵고 진하며 여러 개 노화증상이 나타나는 중년에게는 다소 아쉬울 수 있다. 중년층은 늘어진 피부를 단순히 끌어올려 당긴다고 쉽게 증상이 개선되기 힘들다. 억지로 얼굴실리프팅만으로 해결하려고 한다면 꽤 많은 실을 필요로 해 오히려 실리프팅 가격이 부담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중년층의 대표적 얼굴주름리프팅이다. 헤어 라인, 구렛나루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를 잡아당겨 고정한 후 봉합하는 얼굴리프팅시술이다. 팔자주름리프팅부터 이중턱리프팅, 피부리프팅등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중년층은 넓은 절개부위와 부기, 흉터 등 회복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요소는 수술방법을 바꿔 줄일 수 있다.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술은 목 뒤까지 절개했던 기존의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렛나루 라인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한다. 수술부위를 밴드로 붙여 놓을 만큼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샴푸나 일상생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부기, 멍 등이 없어 따로 휴가 내고 회복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수술 다음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름 고민이 많은 직장인과 중장년층의 선호가 높다.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은 단순 피부리프팅을 한다는 것 외에 방법, 개선 효과 등 많은 부분이 다르다. 특히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술은 주름을 만들고 피부를 처지게 하는 원인이 되는 스마스층까지 제거한다”며, “스마스층은 개인마다 위치가 조금씩 달라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