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2019 힐링 국제세미나 11월 15일 개최
[사고] 2019 힐링 국제세미나 11월 15일 개최
  • 김태현 선임기자 (bizlink@hanmail.net)
  • 승인 2019.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보 주관 '2018 힐링 국회세미나' @스트레이트뉴스
본보 주관 '2018 힐링 국회세미나' 서병로 건국대 교수(왼쪽부터), 이제학 힐링산업협회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김양수 해양수산부차관 @스트레이트뉴스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힐링의 가치를 국민과 함께 나누고 이를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수출전략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국제세미나가 열린다.

사단법인 힐링산업협회(회장=이제학)는 국회 이개호·황주홍 의원실과 공동으로 11월 15일 오후 1시 국회도서관에서 '2019 힐링산업 국제 세미나'를 주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한국관광공사, 이즈월드와이드 등이 공동 후원하고 스트레이트뉴스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국제 세미나는 한국, 독일, 일본 등 국내외의 힐링산업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힐링을 수출전략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방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국제세미나에서는  '독일의 치유기지 산업 현황과 제도적 지원 성공사례 (마쿠스 마츠 바트크로 바트크로징엔 치유마을 운영대표)'와 '일본 산림 테라피 운영과 정책 사례(기노시타 후지히사 일본 웰리스투어리즘 박사)' 등의 해외 전문가들의 주제가 선보인다.

이어 '국내 힐링산업의 정책 연계 방안(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이어 △헬스케이 힐링 융합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강릉과학산업진흥원)  △치유농업의 운영사례와 과제(농촌 진흥청)  △웰니스관광 발전방안(한국관광공사) △휴먼케어콘텐츠 사업(경북대 휴먼케어기술센터) △힐링페어 2020 계획 등이 선보인다.

이제학 회장은 "힐링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우리 사회의 핵심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올해 국제세미나는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의 내수진작과 4차산업혁명시대에 수출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방안이 제시될 것이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가 주관하는 '2019 힐링산업 국제세미나'는 무료 행사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미나에서는 주세정 작가의 ‘'아트 콜라보보레이션 특별전등 힐링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 문의 : hiakorea@gmail.com)

본보가 주관한느 '2019 힐링 국제 세미나' 팜플릿 @힐링산업협회
본보가 주관하는 '2019 힐링 국제 세미나' @힐링산업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