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공하는생활형 숙박시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가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등을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 특히 영 리치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일찍부터 여수 내 관심 단지로 지목된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분양홍보관은 지난 14일(월) 현장 청약을 위해 방문한사람들로 붐볐으며, 그 결과 단지는 최고 11.3대 1을 기록한 전용 69A㎡ 타입을 비롯해 모든 타입이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단지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를 공급 중으로 분양홍보관 현장에서꾸준하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예견되었던 바와 같이, 일부 조망 세대에서는 벌써부터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여수 웅천지구의 탁월한 입지를 누리는 동시에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춰져 있는 만큼 가치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이 단지는여수 내 어느 단지에서도 누릴 수 없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입주민은 차별화된 주거 프리미엄을 누리게 된다. ‘여수웅천캐슬디아트’는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조식서비스, 룸클리닝, 세탁대행 등 사소한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커뮤니티센터에는 조식을 제공하는 다이닝카페를 비롯해 스튜디오 디아트, 피트니스클럽,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상가도 배치돼 있어 입주민은 편리하게 원스톱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내부에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며, 타입에 따라 하이브리드 쿡탑, BESPOKE 키친핏 냉장고(일부타입) 등의 고급 빌트인 가전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물론 내부 가구, 고급 마감재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모던 스타일(A, B, C 타입), 내추럴 스타일(D, E 타입)로 나뉘는 인테리어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캐슬 디아트’만의 특별한 주거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 단지는 웅천지구 최초로 전 세대가복층형 구조로 지어져 높은 개방감과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원패스 카드시스템, 무인 택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 등의 디지털 시스템과 각방 온도 조절시스템, 대기 전력차단 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까지 적용돼 입주민은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수의 최중심지로 손꼽히는 웅천지구 입지가 선사하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은 물론, 초중교, 이순신도서관 등의 교육환경을 비롯해 CGV, 여성병원등 쇼핑·문화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최근 웅천지구를 중심으로 여수 일대에 이어지는 개발호재는 단지의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인다.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이 조성되는 웅천지구 일대는 여수 서남부개발의 출발점이자 해양 관광의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는 선박 300여척을 수용할 수 있는 거점형 마리나의 조성도 계획돼 있다. 또 2022년에는 웅천지구와 여수 원도심 지역을 잇는 웅천~소호간 해상교량도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시행 및 분양은 수탁자 아시아신탁(위탁자 디아트디벨롭먼트)이며,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현재 일부 잔여호실을 대상으로 선착순 호실 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1년 10월로 웅천 거점형 마리나, 소호 해상 교량 등 웅천지구 주변으로 이어지는 대형 호재들과 그 시기를 같이한다.

‘여수웅천캐슬디아트’의 분양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7-6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