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행정기관 공무직 차별 철폐를 위한 기자회견

중앙행정기관 공무직 차별철폐를 위한 국회 앞 기자회견
중앙행정기관 공무직 차별철폐를 위한 국회 앞 기자회견

[스트레이트뉴스 이제항 선임기자] 기획재정부는 '19년 국정감사 과정에서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 20만 공무직 처우개선을 위한 임금가이드라인을 마련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공공연대노동조합은 23일 오전 11시 국회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임금가이드라인 추진에 대한 공무직 대표노조인 공공연대노조의 각 부처별(고용노동부.문화체육관광부.농촌진흥청.식약처 등 지회장 참석) 현장 노동자의 입장과 원칙과 내용을 밝히고, 공무원 또는 정규직과 사회적 신분으로 인한 부당하고 차별 없는 임금체계 및 복리후생지원을 촉구했다.

이영훈 공공연대노조 부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 기획재정부 장관의 '공무직임금가이드라인' 추진을 환영하며, 공무직 노동자들의 요구는 기본적이고 당연한 것"이라면서, "가이드라인은 차별철폐와 처우개선을 전제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공연대노조는 향후 기획재정부 등 정부가 추진할 '공무직임금가이드라인' 을 추진함에 있어 "첫쨰, 정부는 중앙행정기관 공무직의 차별을 없애기 위한 실질적인 예산확보, 둘쨰, 가이드라인 협의체에 당사자인 공무직 노동자들의 참여가 보장되어야 하며, 셋째, 공무직임금가이드라인을 뒷받침하기 위한 공무직 법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공공연대노조는 "앞으로 정부의 '공무직임금가이드라인'의 첫 단추가 잘 꿰어질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아울러 철저한 감시와 참여를 요구할 것이다"면서, "20만명의  현장 공무직이 바라는 임금과 복리후생에 대한 실태조사,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쟁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