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미래도, 2순위 청약에서도 144가구 미달사태

모아종합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3블록에서 분양 중인 '모아미래도'가 흥행몰이에 실패, 선착순 분양에 들어갈 전망이다.
모아종합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3블록에서 분양 중인 '모아미래도'가 흥행몰이에 실패, 선착순 분양에 들어갈 전망이다.

모아종합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3블록에서 분양 중인 '모아미래도'가 흥행몰이에 실패, 선착순 분양에 들어갈 전망이다.

24일 금융결제원은 모두 643가구의 이 단지가 2순위 최종 청약에서 144가구가 청약자를 채우지 못했다고 밝혔다.

'검단 모암미래도'의 청약성적 부진은 청약열기가 상대적으로 뜨거운 송도와 루원시티 등과 동시 분양, 맞대결을 펼친 데다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데 기인한다.

또 검단신도시에서 호반베르디움 등 브랜드 아파트의 분양이 이어지는 데다 3기 수도권 신도시인 부천 대장과 인천 계양의 대기수요가 두터운 데도 미분양의 한 요인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송도 대방 디엠시티'와 '루원시티 SK스카이뷰 2차'가 1순위 청약에서 각각 50.71 대 1, 7.50대 1으로 모든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했다. '검단신도시 모아미래도'는 410가구 미달사태를 빚었다. 자료 : 아파트투유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송도 대방 디엠시티'와 '루원시티 SK스카이뷰 2차'가 1순위 청약에서 각각 50.71 대 1, 7.50대 1으로 모든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했다. '검단신도시 모아미래도'는 1순위 청약에서 410가구 미달사태를 빚었다. 자료 : 아파트투유

반면 모아종합건설의 청약성적은 크게 실망할 수준이 아니라는 게 현지 부동산중개업계의 평가다.

서구 원당동 J 부동산중개사는 "검단신도시에 미분양 아파트가 지난 5개월 동안 모두 임자를 찾았다"면서 "모아종합건설의 청약성적은 직전 미분양사태의 대방노블랜드와 검단파라곤에 비해 양호한 수준이어서 비관적이지만은 않다"고 밝혔다.

지난 4~5월에 검단신도시에서 대방건설과 동양건설산업은 AB4블록과 AA14블록에서 각각 '검단 대방노블랜드'와 '검단 파라곤 1차'를 분양한 바 있다. 이들 단지는 각각 1,279가구와 887가구였으나 미분양이 1,187가구와 610가구에 달했다.

이들을 포함, 검단신도시의 미분양 단지는 모아종합건설의 분양에 앞서 대부분 아파트 미분양물량을 소진했다.

경기도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주택전시관에 밀집된 견본주택. 전시관 내에는 이달 중 분양 예정인 '검단 금성백조예미지 트리플에듀'가 견본주택을 신축 중이다. '모아 미래도'는 이 곳이 아닌 원당 구도심에 위치한다.  @스트레이트뉴스
경기도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주택전시관에 밀집된 견본주택. 전시관 내에는 이달 중 분양 예정인 '검단 금성백조예미지 트리플에듀'가 견본주택을 신축 중이다. 주택전시관에는 호반건설의 '호반 써밋'과 대광건설의 '대로제비앙'도 모델하우스를 짓고 있다.@스트레이트뉴스

향후 검단신도시 분양시장의 걸림돌은 그동안 분양을 미뤄온 단지가 10곳 이상이라는 점이다.

모아에 이어 금성백조주택과 호반건설, 대광건설 각각 AA1과 AA11, AA12-1등 3개 블록에서 '검단 호반 써밋'과 '검단 금성백조예미지 트리플에듀', '검단 대광 로제비앙'의 분양에 나서기 위해 모델하우스를 공사 중이다.

김포 풍무의 W 부동산중개사는 "검단신도시의 미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에서 상대적으로 거리가 있는 단지들이 대거 분양된 데다 분양권 전매가 3년으로 연장되면서 늘어났다"며 ""검단신도시 첫 분양인 '호반베르디움 1차'의 분양권이 분양가보다 2,000~3,000만원 웃돈 거래되는 점이 검단 분양시장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 다행이다"고 귀띔했다.

모아종합건설의 '검단신도시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는 전용면적 84㎡형의 분양가가 3억4,400~4억400만원이다. 3.3㎡당 분양가는 1,197만원으로 직전 분양한 '검단파라곤 1차'(1,177만원)과 '대방 노블랜드 1차'(1,187만원)와 비슷하다.

검단신도시에서 연내 분양 예정인 호반써밋과 금성백조예미지 @스트레이트뉴스
검단신도시에서 연내 분양 예정인 호반써밋과 금성백조예미지 @스트레이트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