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학 수능능력 시험이 이제 2주가 채 남지 않았다. 수험생들은 수능에 대한 걱정과 함께 수능 후의 해방감에 대한 기대도 같이 가지고 있을 것이다. 수능 직후 수험생들의 작은 일탈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는 성형수술로, 시험이 끝난 직후부터 대학 입학 전까지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성형 수술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역대 수능 선물 트렌드에 성형 수술권이 있을 정도로 성형 업계 역시 가격 할인 및 기타 프로모션을 하는 등 수능 특수를 잡기 위해 여러가지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하는 추세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하고, 쉽게 접근하는 성형은 바로 ‘눈성형’이다. 다른 수술과 비교했을 때 부담이 적으면서도 이미지 변화에 효과적이고,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인식이 눈성형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다.

눈성형에는 눈매교정, 트임성형, 자연유착, 눈매몰성형, 눈및지방재배치 등이 있다. 흔히 눈을 크고 또렷하게 하는 수술로 쌍꺼풀 수술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한가지 수술만을 진행하기도 하고 여러 개의 복합적인 수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 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 성형수술에도 트렌드가 있지만, 자신의 얼굴과 조화가 되지 않는다면 결과는 불만족스러울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과 수술을 했을 때 가장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외모에서 단점은 바꾸고 개인의 개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또, 여러 프로모션과 가격에 현혹되지 않고 병원과 의료진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여러 군데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고 비교해보며 본인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한편,눈재수술이 있긴 하지만 첫 수술 시 생긴 흉터 조직들이 안정화되는 시간이 필요하고, 이전 수술의 실패 원인 분석 더불어 처음 수술 시보다 수술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처음 수술 시에 성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안양 범계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