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 여성들 중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싶은 마음에 가슴 성형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2015년 기준 성형이 많이 이루어진 부위는 유방 확대, 지방흡입, 눈꺼풀 순으로 성형을 하고자 하는 욕구는 예전부터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가슴 성형은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는 등 위험성에 노출된 수술 방법을 통해 성형을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부터 줄기세포 가슴 성형을 통해 이러한 위험성이나 부작용 확률을 낮춰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줄기세포는 성형 분야에서 기존에 지방 이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효과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빠른 회복 및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 여성들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하나의 성형수술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줄기세포는 여러 종류의 신체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세포를 말하며, 이러한 미분화 상태에서는 손상된 조직을 재생할 수 있을 정도로 조건이 갖춰진다면 여러 조직 세포로 이루어질 수 있는데, 줄기세포를 활용한 가슴 성형은 지방과 함께 이식된 줄기세포가 혈관 형성을 촉진해 성장인자를 분비해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조직의 재생을 유도해 지방세포의 생존율을 높이게 된다.

다만, 줄기세포 가슴 성형은 줄기세포 추출 방법이나 수술 테크닉이 떨어지면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게 되므로 무균의 줄기세포 추출 시스템을 반드시 갖추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대량의 지방을 손상 없이 흡입하는 기술과 가슴 모양을 예쁘게 만드는 시술 테크닉이 필수적이다. 체질에 따라 통증, 염증, 지방 뭉침 현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