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청년 디자이너의 디자인 창작소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종료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매칭을 통해 디자인 솔루션 22건 발굴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주관하는 ‘2019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3기’의 성과발표회를 지난 11월 1일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기업 22개사와 30명의 청년 디자이너가 참석하여 디자인 결과물을 공유하고 우수 프로젝트 시상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이 프로젝트를 참여하며 겪은 경험과 느낌을 공유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이정 청년 디자이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로 활용되는 것을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 기업 하우컴퍼니는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잘 해소해줘 고맙고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여 디자인 페어에 참석할 예정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스타트업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 문제를 청년 디자이너의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내는 사업이다. 올해 3기는 지난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개월간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브랜딩, UI, 영상, 패키지,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전문 디자이너의 컨설팅과 보완작업이 추가되어 기업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청년 디자이너들의 실무 경험 습득에도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3기에는 기업과 청년 디자이너의 연계를 통한 실무 교육 전문 기업 ㈜디피플랫폼이 운영을 맡아 진행하였으며, 해당 사업과 관련한 유사 서비스를 진행한 다수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