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늘 앞머리를 고수해야하는 스트레스를 겪어봤을 것이다.

아름다운 얼굴비율에서 이상적인 이마길이는 여성의 경우 1 : 1: 0.8 정도인데 이마비율은 중안면부와 일치했던 숫자에서 조금씩 줄어도 이상적이라고 여길만큼 넓은이마를 좁히는데는 남성 여성 모두의 큰 관심사로 여겨지고 있다.

이마축소술은 넓은 이마를 한번의 시술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교정 하고 시각적으로 바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구하고 모발이식과 함께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긴 수술시간과 생착률의 한계가 있는 모발이식과는 다르게 이마축소술은 숙련된 전문의의 경우 대략 1시간정도 짧은 시간 안에 이루어지며 회복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영구적인 효과와 모발이식대비 저비용이라는 점에서 더욱 선호하는 추세다.

하지만 큰 장점에도 불구하고 절개가 필요한 수술이므로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마축소술의 가장 큰 부작용이라고 볼수있는 부분은 수술 후 남는 흉터라고 볼 수 있다.

이마축소술에서 흉터가 남게 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째, 절개라인을 디자인할 때 미숙한 경험이나 측정 오차로 피부가 당겨지거나 울어서 상처가 벌어지거나 패이는 경우가 있다. 둘째, 두피가 제대로 고정 되지 않아 피부가 당겨져서 상처가 벌어지는 경우다.
때문에 축소된 이마의 양쪽 피부를 올바른 고정장치를 이용하고, 이분야에 숙련된 의사의 세심한 디자인으로 오차를 피한다면, 이마축소술에서 흉터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작용이다.

이마축소술을 진행할 시 본인의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충분한 상담과 병원 선택에 있어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흉터에 특화된 흉터관리 프로그램에 병원에서 책임있게 흉터 안심케어를 약속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더픽스성형외과 최동훈 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