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파민트=박광천 기자] 2012년 06월 27일

 

“중요한 건 얼굴 전체의 조화입니다, 인중 자체가 긴 환자분의 경우 축소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나 수술 자체를 모르시는 경우가 많아 양악수술까지 고려한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골든스마일 무료 시술은 긴 인중이나 쳐진 입꼬리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해결 가능한 수술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입매성형으로 유명한 청담동 골든뷰성형외과 송상훈 원장의 입매성형에 대한 설명이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남보다 긴 인중으로 고민한다. 남자의 경우 근엄하거나 인자한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얼굴 전체의 균형이 맞지 않아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며, 얼굴이 길어 보이기도 한다.

인중의 길이가 변화되는 요인으로는 입술주위조직의 노화로 인해 인중피부의 탄력이 감소하여 인중이 길어지고 윗입술이 말려들어가서 얇아지며 입꼬리가 쳐지게 되는 경우와 양악수술로 인해 상악후퇴와 하악전진으로 비구순각이 커지면서 인중이 길어지며 윗입술이 말려들어가고 협부의 쳐짐등이 발생하는 경우, 치조골의 돌출, 앞니의 돌출, 덧니등의 치과적 교정후에 인중 길이가 길어지는 경우등이 있다.

인중축소 수술후의 변화를 보면 자신의 나이보다 적게 보이게 되며 얼굴의 크기가 줄어보이고 인상이 활기차고 자신있는 모습으로 변화된다. 또한 윗입술의 볼륨이 커져 말려있는 입술라인 외번되어 되살아나 생동감있는 모습이 된다.

인중축소 수술이란 인중의 피부를 일부 잘라냄으로써 인중을 축소시키는 시술을 말한다. 보통 입술이 얇거나 불분명한 경우에는 입술라인으로 절개하고, 입술의 모양에 많은 변화를 주지 않고 인중의 길이를 줄이려 한다면 코밑라인을 절개하여 시술하게 된다. 시술은 40-50분 내외로 짧은 시간내에 이루어지며 약간의 부기외에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다고 한다.

송 원장은 “인중을 줄이면 인상이 반듯해져서 얼굴이 작아보이고, 자기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童顔)효과를 줄 수 있다고 전하며, 본인 얼굴의 조화와 균형이 가장 중요하므로, 입매전문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골든뷰성형외과에서 사회공헌 차원에서 실시하는 골든스마일 무료시술 5기를 모집한다고 하니, 평소 긴 인중으로 고민하는 분들은 관심을 가져 볼만하겠다.

 

박광천 기자 mis728@hanmail.ne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