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예비소집 (사진=YTN)
수능 예비소집 (사진=YTN)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2020학년도 수능 하루 전인 오늘은 수험생 예비소집일이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이 13일 오후 2시 출신 고등학교와 지역 교육청 지정 고등학교에서 전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에 반드시 참석해 수험표를 지급받아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이 제대로 기록돼 있는지 여부와 시험장 학교 위치 등을 확인한 후 시험장 학교를 방문해 시험실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시험 당일 중식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이 특별히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휴대전화, 블루투스 이어폰 등 스마트기기와 전자담배를 비롯한 모든 전자기기의 반입이 금지되며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은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두는 것도 부정행위에 해당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시험 중엔 흑색연필과 지우개, 샤프심, 흰색 수정테이프 등 휴대가능물품 이외에는 소지할 수 없으며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는 시험장에서 지급된다.

특히 4교시 탐구영역 시간에는 또 대기시간 동안 다른 시험 준비 및 답안지 마킹 행위를 하는 경우,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과목의 문제지를 보거나 동시에 두 과목 이상의 문제지를 보면 부정행위로 간주되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수능 당일에는 반드시 수험표와 주민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만약 주민등록증이 없다면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져오면 된다. 수험표 분실시에는 오전 8시 전까지 응시 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한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장 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재교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