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IT밸리 투룸 아파텔이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은 가산IT밸리 내 16만 근로수요를 임대수요로 품고 있는 동시에 희소성이 높아 호평 된다. 현재 골조공사가 완료됐으며, 2020년 4월에 입주가 예정돼 있다.

대로변에 건립된 오피스텔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인접해있고, 가까이 신안산선이 개통을 예정해 향후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오피스텔이 건립되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1,922,262㎡(약 58만평) 규모로 서울에 조성된 국가산업단지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투자를 진행 중으로, 세제 혜택 등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해 기업들이 꾸준히 입주하고 있다. 임대수요가 풍부해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 1순위 지역으로 거론된다.

최첨단 IT산업과 패션 아울렛의 중심지로 평가되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에는 LG전자와 제일모직 등 국내를 대표하는 대기업들을 비롯해 IT, 벤처기업 등이 대거 입주해 있다. 입주 기업만 1만 2천여개에 달한다. 또한,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등이 자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울렛 상권이 산단 내 로데오 상권에 조성돼 있다. 가산디지털단지 내 상주인구는 16만명가량으로 추산된다.

상주인구는 향후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서울시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에서 ‘글로벌 디지털 수도 2020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매년 100개 이상의 기업이 산단 내 입주하고 있으며, 근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2년까지 1조 1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삼성물류센터’ 부지도 산단 내 위치해 있으며, 올해 안에 착공을 목표로 인허가를 진행 중인 신규 현대 지식산업센터도 20개 이상이다. 근로 수요가 25만여명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투자가치 역시 투자자들이 가산디지털산업단지를 눈여겨보게 만드는 요인이다. 타 지역 대비 부동산 가치가 저평가돼있어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임대수요에 비해 주거시설 비중이 작고, 토지가 국가산업단지로 분류돼있어 주거시설이 들어설 부지가 매우 부족하다. 소형 아파트 및 주택이 거의 없다. 특히, 투룸아파텔의 경우 공급된 물량이 없어 희소성이 상당히 높게 평가된다.

전 세대가 희소성이 높은 투룸 타입(방 2, 거실, 주방, 화장실)으로 공급되는 메종에떼르넬은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180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3베이 설계가 적용된 일부 세대는 공간 활용도가 훌륭하다. 단지가 개방형으로 조성돼 와이드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2.6m로 층고가 높게 설계돼 개방감도 우수하다. 편리한 생활도 기대된다.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이 1층에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가 좋다.

1, 7호선이 지나는 가산디지털단지역이 가까워 역세권 오피스텔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가까이 신안산선 개통이 예정된 상태로,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GTX 대안 노선 확정시, 트리플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도로망이 오피스텔 근처를 지나 차량 이용 여건도 우수하다.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다양한 간선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초와 강남, 잠실 등 비즈니스 지역이 쾌속 연결된다. 사업지 바로 앞에는 2020년에 두산지하차도가 개통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가산디지털3단지와 가산디지털2단지가 이 오피스텔에 직접 연결된다. 교통편의가 크게 좋아지는 것은 물론, 인접 지역의 지가 상승 및 임대료 상승까지 전망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밀집돼 있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가리봉 로데오거리, 서울디지털운동장, 안양천 산책로, 먹거리촌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반경 400m 내 집중돼 있다. 사업지 바로 앞에서 2020년까지 서부간선도로를 지하화하는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유수지공원과 함께 오피스텔 앞마당처럼 명품 벚꽃길 중 하나로 평가되는 안양천 산책로와 안양천공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장점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는 것도 이 오피스텔을 주목하게 만든다. 중도금 50%까지 무이자 융자 혜택이 제공되며,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등이 분양가에 포함돼 가성비가 좋다. 계약금 10%를 납부할 경우, 입주 시까지 자금 납부를 요구하지 않는다. 입주 조건이 좋은 오피스텔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다.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오피스텔은 현재 일부 세대의 경우 분양이 마감돼 사전 문의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가산 IT밸리 메종에떼르넬 투시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