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오빠 (사진=tvN)
유리 오빠 (사진=tvN)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검찰이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에 각각 징역 7년과 5년을 구형한 가운데 함께 재판을 받고 있는 가수 유리의 친오빠 권모씨에게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강성부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이렇게 구형했다. 검찰은 비공개로 피고인 신문을 진행한 뒤 열린 공개 재판에서 구형 의견으로 "피고인들의 죄질과 피해자들과 합의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또 정씨와 최씨에게 10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시설의 취업 제한도 명령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유리 오빠 권씨에게는 이들 중 가장 무거운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 홍천, 3월 대구 등에서 술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됐다. 권씨는 지난 3월 자신이 정준영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일자 SNS 등을 통해 "아는 바 없다"며 적극 부인했다.

그러나 지난 5월 법원은 "범죄사실 중 상당한 혐의가 소명됐다"며 권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권씨는 최후진술에서 "약혼자와 가족, 공인의 신분으로 평생 살아야 하는 동생에게 죄를 나누게 하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점을 평생 마음에 각인하며 살겠다"고 전했다.

다만 이는 검찰의 구형일 뿐 협의가 입증되지도 않았고, 법원의 판결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이들에 대한 선고 공판은 29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