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연구조합,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 2019’ 개최
신약개발연구조합,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 2019’ 개최
  •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 승인 2019.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현황과 미래전략’ 주제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원장 지동현)은 오는 22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에서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 2019’를 공동 주최한다.

신약조합 산하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와 중앙대학교 Link+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며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현황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포럼은 K-BD Group 이재현 연구회장의 개회사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지동현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패러다임 변화와 기술거래 현황과 전망 △국내 혁신기업의 연구개발 활동과 성과 △바이오헬스 시장동향 및 발전 전망 △Global Pharmaceutical R&D Trend △바이오의약품의 정량적 특허출원 동향 △국내외 임상시험 최신 동향 및 전망 △주요국의 정량적 허가 동향 △2019-2020 M&A Market Outlook 등 총 8개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각 분야별 현황에 대한 이해와 향후 전개될 다양한 현상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혁신 전략 수립에 일조하기 위해 올해를 시작으로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을 정례화해 매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 참가신청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