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연구과제 수행절차 및 정산 설명회 개최

한국서부발전이 연구과제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연구과제 수행절차 및 정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서부발전이 연구과제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연구과제 수행절차 및 정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연구과제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15일 KTX 광명역 회의실에서 ‘연구과제 수행절차 및 정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대학·연구기관 등 20여개 연구 수행기관의 연구과제 책임자 및 연구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연구비의 집행, 관리에 대한 투명성 및 과제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은 이번 설명회에서 연구과제 추진전략 및 현황을 공유하고 R&D 수행 절차, 연구비 사용 요령 및 연구개발통합시스템 이용방법 등 R&D 수행에 필요한 내용 전달을 통해 참석자들의 과제관리 효율성을 개선의 기회를 마련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연구책임자는 “연구과제 수행 중 발생했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며 “타 연구기관 연구원과 정보를 교류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에너지공기업 최초로 찾아가는 연구과제 설명회를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구기관과 다양한 소통의 장을 통해 R&D 제도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R&D 업무를 개선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