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회장 취임 1년 만에 대표이사로 선임
“디지털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바이오 전문회사로 성장할 것”

김상민 전 국회의원이 식품,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롬의 대표이사로 취임, 성공적인 기업인으로 도약을 이뤄내고 있다.
김상민 전 국회의원이 식품,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롬의 대표이사로 취임, 성공적인 기업인으로 도약을 이뤄내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김상민 전 국회의원이 식품,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롬의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생식, 두유를 비롯한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이롬은 18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김상민 전 의원의 대표이사 선임을 의결했다.

김상민 신임 대표이사는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젊은 이롬, 헬스케어 바이오 전문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경험으로 쌓인 다양한 지식들과 지금 하고 있는 의약 공부를 경영에 잘 접목,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이웃사랑 과학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해 11월 이롬의 부회장으로 임명된 후 회사의 미래전략기획을 담당해 왔고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1년만에 대표이사로 선임돼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측은 급변하며 성장하는 건강식품 헬스케어시장의 변화에 맞게 역동성있고 창조적인 기업의 성장에 대한 의지가 이번 대표이사 선임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정치인에서 기업인으로 변신한 김상민 대표는 2012년 19대 국회에서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정계에 입문해 대통령인수위원회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장,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 바른정당 사무총장 권한대행을 끝으로 정치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해 11월 이롬의 부회장으로 임명된 지 1년여 만에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현재 아주대 글로벌임상제약대학원 글로벌제약임상약학과 석사과정 마지막 학기 후 내년부터 박사과정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