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오피스텔, 주거가치+미래가치 모두 잡으려면교통 등 입지 따져야”
GTX-B노선, 신안산선, 서울 경전철 서부선 등 광역교통 프리미엄 갖춘 여의도, 영등포 인기

길어지는 불경기 속에서도, 부동산시장에 대한 기대감만큼은 여전하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매주 1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체감경제조사’ 결과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3분기까지 내구재구입비, 수입, 저축여력, 국내경기, 일자리, 물가 등 7개 주요 경제 분야에 대한 전망지수가 모두 하향세를 지속한 가운데, 부동산투자 분야는 계속해 눈에 띄는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인사이트 측은 “‘가족이나 친구가 부동산을 사겠다고 할 때 권유하겠다’는 응답이 1분기 80.3에서 3분기 88.7로 증가해 7개 지수 가운데 가장 큰 변동폭을 보였다”면서 “국내 경제 전반의 활력이 떨어져 소비와 투자를 억제하고 있는 와중에도,상당수 소비자들이 부동산만은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시장에서는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도 불구하고 ‘똘똘한 한 채’로 높은 차익을 거두거나 ‘풍선효과’로 불로소득을 얻는 사례들이 잇따랐다. 저금리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시중은행 금리가 0~1%대로 떨어지는 등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가 어려워진 점도“그래도 믿을 것은 부동산뿐”이라는 중론을 형성하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주택시장에 겨눠진 규제 칼날을 피해 수익형부동산시장으로 눈을 돌린 투자자들은, 교통 등 개발호재가 있는 수도권 오피스텔들을 집중공략하며 투자수익률을 높여가고 있다. 여러 광역노선의 ‘본거지’로 부상한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가 대표적이다.

여의도는 현재 GTX-B노선과 신안산선 복선전철, 서울 경전철 서부선 등 3개 광역철도노선 신설이 확정된 상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광역노선을 확보하면 노선이 지나는 지역들을 바탕으로 보다 폭넓은 수요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수익형부동산 상품의 입지로 강력히 추천할 만하다”며 “해당 노선이 ‘급행’이라면 원거리일지라도 소요시간 상으로는 직주근접 배후주거지에 속해 수요 확대에 더욱 유리하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광역+급행철도노선을 무려 ‘트리플’로 확보한 여의도와, 맞닿은 영등포의 투자가치를 가늠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가운데 트리플 광역+급행역세권 프리미엄을 위시한 여의도와 영등포의넘치는 인프라들을 만끽할 수 있는 프리미엄 소형 오피스텔 한 곳이 분양홍보관을 오픈해 화제다.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121-5,6번지에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전용면적 ▲21㎡ 300실 ▲27㎡ 10실규모로 조성되는 ‘여의도 리슈빌DS’는 영등포에 살며 여의도를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입지 여건에 더불어, 계룡그룹의자매회사인동성건설이시공을 맡고, KB부동산신탁이 시행사 겸 수탁사로 참여해 브랜드 프리미엄과 사업안정성까지 확보했다.

단지는 여의도와 영등포의 도보권이면서 지하철 1/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신길역에서는 여의도를 2분, 마포를 6분, 종로를 20분대에,도보 5분대 거리의 영등포역에서는 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오갈 수 있다.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서울 각지로 향하는 시내버스는 물론 수도권행 광역버스 탑승도 손쉽다.

인천 송도~남양주 마석 간 80.1km 구간을 오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과 여의도~안산 간 신안산선 복선전철, 은평구 새절역에서 여의도~명지대~연세대~서강대~서울대역 간 17.49km 구간을 왕복하는 서울 경전철 서부선 등 여의도를 지나는 신설 광역/급행 철도노선들도 근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들 교통 호재에 따른 직간접 수혜도 상당할 전망이다.

또 단지와 가까운 영등포역에는 지하철과 함께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호, 무궁화호가 정차해 지방 출장 및 나들이가매우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초몰세권’ 입지도 강점이다. ‘여의도 리슈빌DS’에서는 여의도의 신구 상권과 IFC몰, 영등포역 일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각종 프리미엄 쇼핑 인프라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63빌딩을 잇는 여의도의 신흥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주목 받는 ‘여의도 파크원’도 가깝다.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도 모두 도보권에 위치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특히 백화점 문화센터나 어학원 등 교양교육시설들이 풍부해 ‘워라밸’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성모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들도가깝다.

단지는 또 6만1,544㎡ 규모의 영등포공원을 마주한 ‘공세권’에 들어서 탁월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 건강한 여가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걸어서 약 10분 거리다.

‘여의도 리슈빌DS’는 내부에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빗물 재활용시스템을 완비한다. 지하주차장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도 낮춘다. 출입구 주차통제 시스템과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편,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과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차 및 출차의 편의를 돕는다.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빌트인냉장고 등 알짜배기 기본 옵션과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 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스마트 평면’의 조합도 근사하다.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홍보관은 영등포역 앞 경인로 849-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2020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여의도 리슈빌DS 투시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