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수원 신약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현대약품 수원 신약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약품 수원 신약연구소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현대약품 수원 신약연구소 직원들
현대약품 수원 신약연구소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현대약품 수원 신약연구소 직원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현대약품의 수원 신약연구소가 지난 27일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18-48호 제6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심사 방식은 과기부에서 지정하는 전문 심사위원 3명, 간사 1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해당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 분야,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 수준 분야,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총 100점 만점이다.

인증 적합 기준은 3개 분야에서 각각 80% 이상 취득을 해야 하며, 인증위원회의 인증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현대약품은 수원 신약연구소가 2009년 개소 이래 자체 연구소 안전위원회를 구성해 안전한 실험 환경을 구축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매년 2회 내부 안전위원회(ESH)로부터 안전점검을 비롯, 외부 전문 업체로부터 연 1회 정밀 안전진단 실시 등 안전관련 업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가산 중앙연구소에서 운영하던 안전보건경영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보완해 더욱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점검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평소 연구소 안전위원회 활동이 형식적 활동이 아닌 자발적 행동의식이 되도록 강화했던 점이 이번 인증서 획득에 주요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