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9일부터 2020년 1월 6일까지 제21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우리나라 제약·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과 신약연구개발의 의욕을 고취하고 고부가가치 신약개발기업과 신기술창출 및 기술수출기업의 업적을 영구히 기념하기 위한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신청 자격은 세계최초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을 창출한 국내기업(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포함, 이하 동일), 또는 특허기술을 실용화해 고부가가치 의약품을 창출하고 상당한 수출·수입대체 효과를 거둔 국내 기업이다.

신청 대상은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의약품으로 개발 완료, 국내 또는 국외의 허가당국으로부터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제법특허, 조성물특허, 용도특허 등을 획득하고 의약품으로 개발 완료해 국내 또는 국외 허가당국으로부터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의약품(완제품, 원료)으로서 부가가치성·신규성 등에서 우수한 신규의약품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한 신약관련기술을 상당한 규모의 기술료를 받고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해외에 기술 수출한 경우다.

심사항목은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기술·시장경쟁력, 국민 보건향상 기여도 등으로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시상내용은 신약개발부문과 기술수출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뉘며, 대한민국 신약개발상신약개발부문은 대상, 우수상, 기술상을 시상하고,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수출부문은 기술수출상을 시상한다.

포상은 2020년 2월 말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4차 정기총회에서 상패와 부상을 수여한다.

신청서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원본을 2020년 1월 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편,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제약·바이오헬스산업 혁신분야의 유일한 상으로, 우리나라 신약개발의 산실로서 1999년 제정 이후 현재까지 32개사 60개 제품과 기술이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