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천안 서북구 지역에는 다양하고 묵직한 개발호재소식들이 전해지면서 수도권 및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발호재들로 인하여 상주인구 증가가 예상되며 그에 따라 아파트값 가치 상승이 기대상승이 요인이다.

천안 서북구에는 기존 노후 아파트들이 많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낮았으나 최근 신축아파트들이 들어오면서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그 중 직산분양아파트인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가 유독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59㎡A, 59㎡B, 59㎡C, 72㎡A로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지 앞 도보 1분거리에는 위치한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은 수변 산책로와 생태관찰로, 야생초화원이 조성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공원내에 축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이 있어 생활체육 또한 가능하다. 이로 인하여 인근 아파트는 호수 조망권, 숲세권, 수세권 프리미엄도 갖춰져 있어 삶의 여유를 느끼면서 지내기에 적합한 곳이다.

직산분양아파트‘직산 월드메르디앙레 `이크파크’가 단순히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단지와 가까워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만은 아니다.

지난 8월 천안시와 대한 축구 협회의 협상 끝에 축구종합센터(NFC)가 천안시 서북구에 유치가 확정되었다. 센터 내에 총 부지면적 47만 8,000㎡에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과 실내훈련장, 실내체육관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추가로 시내버스 직통 노선 신설과, 4차선 진입도로 개설, 하이패스IC 신설 예정이다.

또한 천안 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 평 예정),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 평 예정)가 2023년 준공 예정이다. 이에 따라 늘어날 상주인구는 약 1만 명으로 추산된다. 작년 ‘디스플레이 혁신 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였다. 이로 인해 2025년까지 직산읍에 있는 충남 테크노파크는2025년까지 총 5,281억 원이 투자될 것이며 디스플레이 혁신 공정 플랫폼이 구축되어 R&D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개발 호재들과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가 위치한 천안시 서북구 직산 지역 내에는 서북구청, 농수산물 도매시장, 병의원, 은행 등이 위치해있고 북천안IC와 국도 1호선, 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가까이에 위치해있어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북천안IC는 현재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 단지 앞 추가 진입로 확장 공사 중이다. 완공 후 더 수월하게 이용 및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조망권, 숲세권, 수세권 프리미엄과 함께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위치하여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찾는 직산분양아파트‘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의 분양가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직산분양아파트인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다른 아파트 가격보다 약 200만 원이 낮은 3.3㎡당 700만 원대로 구성이 되어있다. 최근 천안 최고가가 평당 2,000만 원에 근접했다. 조만간 평당 2,000만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아산도 평 단가가 최근 1,200만 원이 나온 시점에서 직산도 주변 개발 호재로 인해 앞으로 평당 1,000만 원이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라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매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시켰다.

현재 직산분양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36-3번지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이 운영 중이다. 방문 시 자세한 상담과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