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타운하우스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면서, 30~40대 젊은 수요자들까지 수도권 타운하우스를 눈여겨보고 있다.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여유로운 전원생활이 가능한 것이 타운하우스의 장점으로, 최근 공급에 나서는 타운하우스들은 주변 교통과 학군,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도심의 편리함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아파트 등 답답한 거주 환경을 벗어나 타운하우스 거주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합리적인 가격 역시 젊은 수요자들이 수도권 타운하우스를 주목하게 한다. 과거에 비해주택 공급량이 크게 증가했고, 건축기술이 발달되면서 건축 단가도 낮아졌다. 합리적 가격에 타운하우스들이 공급되면서, 자금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젊은 수요자들도 수도권 타운하우스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상황이다.

수도권 타운하우스 조성이 가장 활발한 지역은 바로 ‘용인’이다. 서울이 가깝고 자연환경이 쾌적한 것이 용인의 장점으로, 주거시설 및 교통 인프라, 생활 편의시설도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개발 호재도 다양해 미래가치 확보도 전망된다. 타운하우스 조성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이 나온다.

이런 가운데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이 수요자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장점이 다양해 현재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용인 씨앤아트힐 타운하우스는 부동산 종합개발회사 ‘우리앤하우징’이 사업 전반을 맡고 있다. 용인에서만 꾸준히 타운하우스 개발과 시행, PM을 담당해 온 우리앤하우징은 사업 노하우가 풍부해 신뢰를 더한다. 현재 용인시 기흥구와 처인구, 수지구 등 교통 및 자연이 우수한 알짜 부지에서 부동산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성은 물론, 주거 공간의 실용성과 내구성도 호평 된다. 포유 종합건설이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한샘키친이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한다. 104.16㎡~146.28㎡등 타입별 면적을 다양하게 구성해 공간 선택의 폭이 넓고,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 개성을 각 주거 공간에 반영한 맞춤 설계도 제공된다.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주변 녹지가 풍부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다.

주변 정주 여건도 좋은 평을 받는다. 타운하우스가 건립되는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용인의 강남’으로 평가될 만큼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마트,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쇼핑 인프라를 비롯해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에 위치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이 타운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최중심에서 분양돼 신봉동 일대의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장점이다. 근거리에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 초, 중, 고교 등 교육시설이 밀집돼 자녀 교육 여건이 좋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로 빠르게 연결되는 교통망도 품었다. 강남권에 10분~15분대 진입 가능한 대왕 판교로와 수서 간 고속국도를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서수지IC가 차로 3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광역버스와 지하철 신분당선도 이용이 수월해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도 편리하다.

도보 10분 거리에서 진행 중인 신봉2지구 개발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도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사업 완료 시 상당한 미래가치 확보가 전망된다.

우리앤하우징 관계자는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용인시 수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좋고 교육 및 생활, 교통 인프라도 풍부해 용인 일대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다”며 “타 지역에 비해 분양가도 합리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타운하우스는 강남이 가까운 것은 물론, 5억원대로 분양가도 비교적 저렴해 30~40대 젊은 수요자 및 3~4인 가족 수요자 사이에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감이 임박한 용인 씨앤아트힐 홍보관은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