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완화와 조직 회복력 좋아 스포츠선수의 신속한 부상회복에 도움

한국수생명연구소(주)는 지난 8일 통증완화와 염증으로 손상된 조직재생의 기능을 갖추고 효과의 신속성을 강점으로 하는 2019년 신상품 ‘미사일크림’ 출시를 기념하여 74년 역사의 대한미식축구협회와 공식후원기업으로 협약식을 체결했다.

▲대한미식축구협회 남성남 협회장(왼쪽)과 한국수생명연구소(주) 유진형 대표이사(오른쪽) ⓒ스트레이트뉴스
▲대한미식축구협회 남성남 협회장(왼쪽)과 한국수생명연구소(주) 유진형 대표이사(오른쪽) ⓒ스트레이트뉴스

협약식은 미식축구 김치볼 결승전이 열린 서울 목동종합운동장 VIP실에서 가졌는데, 한국수생명연구소 유진형 대표이사와 대한미식축구협회 남성남 협회장이 함께했다.

이날 주경기장에서의 김치볼 결승전은 사회인챔피온 삼성블루스톰이 대학챔피온 성균관대학교를 60-14로 물리치고 정상에 올랐다.  

김치볼(Kimchi Bowl)은 전국 36개 대학팀으로 구성된 대학리그 챔피언전인 타이거볼의 승자와 전국 21개의 사회인팀의 챔피언전인 서울슈퍼볼의 승자가 맞붙는 최종 결승전으로 명실공히 대한민국 미식축구의 최고대회로 자리하고 있다.

한편, 부산을 근거지로 하는 한국수생명연구소(주)는 미사일크림을 시발점으로 바이오산업 분야에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연구소에서 개발한 미사일크림은 천연물질을 기반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자기 스스로 조직 회복력을 돕는 바르는 크림이라 할 수 있다.

기능적 특성으로는 탁월한 침투력을 들 수 있다. 진피층 아래의 통점까지 도달하기 위하여 해양의 해면동물 유래의 바이오니들(micro bio needle)을 활용하여 약효의 전달자로 사용하였다.

특히 태아 양수의 구성비와 가장 흡사한 구성비를 가지고 있는 해양심층수와 나노화된 광물을 음이온 자성화 하여 목표한 특정부위에 스스로 파고 들어 갈 수 있게 하였다. 이른바 요격용 미사일크림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약효성분의 작용이 동의보감 내경편에 나오는 우슬(牛膝, Hyssop)을 발효 추출해 주요약제로 활용하였다. 우슬은 소의 무릎처럼 생겼다하여 붙은 이름인데 예로부터 염증배출, 류마티스, 관절염, 요통치료, 혈액순환, 진통 등에 활용된 약초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 통증완화를 넘어서서 손상된 조직에 대한 회복의 기능을 더한 연어정소단백질 DNA는 인체와 가장 안정적인 DNA로서 국제적으로 검증되어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출시된 ‘미사일크림’에 활용하는 연어정소 DNA는 자체기술로 추출하였다.

유진형 대표는 “개발하는 모든 제품은 천연물을 기반으로 독성제거 (Detox), 촉매작용(Catalysis), 회복작용(Recovery)의 기능을 함유하고 있다”며 효과의 신속성을 자신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