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부동산 시장에서 ‘용인의 강남’으로 불린다. 교육 및 교통,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용인 지역 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실제 신분당선 13개 역 중 4개가신봉동 일원에 들어서 있고, 명문학군이 자리해 교육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용인시 수지구신봉동 자연녹지 지역에 자리한 용인 타운하우스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가 3차 분양에 나서 화제다. 1차, 2차 완판을 기록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는 총 76세대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앞서 분양을 마친 1, 2차 세대 중 일부가 입주 중이다.

바로 앞에 미니신도시급 택지 개발이 예정돼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되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계약자 7명에게 선착순으로 경차 ‘스파크’(1,500만원 상당)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해 내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 타운하우스는 신봉2지구 개발 사업에 따른 수혜가 톡톡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경 1km 거리에주거시설과 생활 인프라 확충이 활발하며, 6,200여세대의 입주가 예정된 신봉2지구가 위치해 있다. 단지 앞에는 마트, 학원,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주거 편의시설이 대거 조성될 예정이며, 초등학교 및 유치원 신설 계획도 있다.

수지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전기와 통신, 우/오수관로 등 단지 내 지중화 매설 작업이 완료돼 깔끔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다른 전원주택이 정화조를 매립하는 것과 달리, 오수관을 직접 하수종말처리장까지 연결해 정화조 청소 및 관리가 필요 없다. 악취 문제가 발생할 우려도 없다.

관리비 절감도 기대된다. 단지 내 도시가스 관로가 인입돼 있다. 단지 주요 출입구에 차량 차단기가 설치됐고, 경비실을 운영해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전원주택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관리비 문제 및 치안 문제를 완벽히 해결한 타운하우스다.

우리나라의 기후 특징을 고려,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장점에 목조주택의 장점을 더한 포텍시스템 구조설계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단열과 내구성이 뛰어난 동시에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1:1 맞춤설계를 통해 주거 만족도도 극대화했다. 계약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주거 공간에 반영했다. 고급스러우면서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남향으로 전 세대를 배치해 일조량 및 채광이 우수한 것도 경쟁력이다.

365일 쾌적한 힐링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용인 광교산 개발제한구역선의 끝자락에 타운하우스가 건립돼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될 때까지 영구적인 자연 조망이 확보된다. 배산임수의 입지도 가치를 더한다. 광교산이 북쪽에 위치해 풍수지리학에서 ‘금계포란형(金鷄抱卵形)’ 명당으로 손꼽히는 갈고리형 배산임수 입지에 자리해 있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광교산 등산로가 단지에 연결돼있고, 테니스와 게이트볼, 족구, 배드민턴 등 운동 및 여가를 즐기기 좋은 체육공원도 단지 앞에 조성돼있다.

이마트 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에 초대형으로 조성된 롯데몰 수지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고,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에 구축된 인프라 공유도 편리해 생활의 편리함도 예고된다.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이 밀집된 원스톱 교육환경이 도보권 내 형성돼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근거리에 공공도서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우수한 주변 교통망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용인고속도로에 이어진 수지IC를 차량 5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광교 상현IC와 동수원IC 진입도 편리하다. 대왕판교로, 수서간 고속국도를 이용하면 강남이나 판교, 분당 등에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JC로 연결돼 강남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대중교통 여건도 훌륭하다. 15분 거리(4km이내)에신분당선 지하철역(성복역)이 위치해 있다.

예정된 교통망 확충 계획이 다양해 교통편의 향상도 기대된다. GTX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사업이 추진 중이며, 내년에는 서판교 터널 개통이 예정돼 있다. 신봉~고기 도로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 용인에서 진행되는 용인 플렛폼 시티(예정), 판교 제2,3 테크로벨리(예정) 등 대규모 개발 사업에 따른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집중적으로 조성되는 인프라를 기반으로 용인 일대에 상당한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이 타운하우스는 용인 일대 미래비전의 최대 수혜 단지로 평가된다.

용인 수지신봉동예담포레 타운하우스 샘플하우스는 현재 내방객이 많이 몰려 사전 방문 예약이 필요하다.

수지신봉동예담포레 타운하우스투시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