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음카페)
(사진=다음카페)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다음(Daum)의 카페 서비스 접속에 장애가 생겨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0일 카카오에 따르면 다음 카페는 이날 오전 10시50분부터 긴급 점검에 들어가 현재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작업 예정 시간은 오후 1시까지로 예정했지만 작업 중 예상치 못한 문제로 지연될 경우 연장될 가능성도 있다.

다음 측은 "현재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긴급 점검이 진행 중"이라며 "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 시각 현재 담당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 쯤부터 일부 다음 카페 접속 시 'HTTP Status 404 – Not Found' 에러 메시지가 뜨며 접속이 되지 않았다.

다음 측은 이날 새벽 1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전체 카페에서 데이터베이스(DB) 점검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이로 인해 카페 개설·폐쇄, 가입·탈퇴, 회원 등급 변경 등의 작업이 불가능 할 것이라 공지했지만, 예상치 못한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일부 카페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오류가 길어져 전체 서비스를 닫고 점검을 실시 중"이라며 "예상치 못한 이슈가 발생할 수 있어 안정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긴급점검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음카페 접속 오류를 접한 다수의 이용자들은 "나만 오류 생긴 줄", "언제까지 기다려야 되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