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계절인 만큼 많은 이들이 혈관으로 인한 혈관질환이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17만여 질병 중 90% 이상은 혈관과 관련이 있다.

혈관질환 증상으로는 스트레스 및 수면습관, 쉽게 느껴지는 피로감, 코피, 등 평소에도 겪어봤을 만한 증상이라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어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평소에는 꾸준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며 스트레스 관리 및 식습관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잦은 음주와 흡연, 짜게 먹는 습관 등 심리적 요인 또한 개선하는 것이 필수이다.

아울러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트가 있다. 이미 많은 이들에게도 호평이 자자한 비트는, 베타인 성분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 내 노화를 막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주며 건강관리에는 물론,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며 심장질환까지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비트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항암작용 및 항염작용의 역할을 하여 혈관계 질환 예방 및 고혈압, 뇌졸중, 뇌경색, 위암 등 다양한 합병증을 예방해준다.

한편, 비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로, 우리나라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에서 재배되고 있다. 특히 제주도에서 자라는 농작물이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품질이 좋으며, 다양한 품종 중에서도 제주비트가 유명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