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피에드아테르‘르피에드’, 예약제 운영에도 견본주택 꾸준한 인파 몰려
공급 세대 수 넘어서는 인파 다녀가...주 고객은 유명인, 고소득 전문직 등이 대부분
방문객들, 고급스러운 상품 구성과 개발계획•절세 등에 높은 평가
1차 계약금 2,000만원,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에 입주 후 2년 간어메니티 관리,컨시어지 서비스 10억원지원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 주거상품인 르피에드의 견본주택이예약 고객들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르피에드는 뉴욕 상류층의 라이프스타일인 피에드아테르를 모티브로 계획된 주거상품으로 사전 마케팅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지난 7월부터 운영된 삼성동르피에드 갤러리에는 연예인, 유명인 및 의사, 변호사, 젊은 CEO 등 고소득의 전문직에 종사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졌다.

이와 같은 자산가들의 관심이 지속되며 100% 예약제로 운영중인 견본주택에도 이미 공급 세대수를 상회하는 숫자의예약 고객들이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대치동에서 견본주택을 방문한 A씨는 “기존에 해외 고급 주거상품을 벤치마킹한 느낌의 집들을 많이 봤는데 르피에드는 정말 철저하게 준비한 느낌이 든다”며 “주변 지인들도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 생각보다 경쟁이 치열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방문객들은 모형도, 와인라이브러리와 게스트룸 등 고급스럽게 꾸며진 견본주택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2층 중앙에 위치한 모형도는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연출로 감각적인 느낌을 살렸다. 일반적인 견본주택 모형도와 달리 주변에 채워진 물로 수면에 비친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 꾸며진 와인라이브러리, 게스트룸 외에도 럭셔리 인도어 풀과 아웃도어 풀, 피트니스 및 요가&필라테스 룸 및 라운지와 코워크 가든, 프라이빗 테라스와 파티 가든, 프라이빗다이닝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입주민들에게는 당일 수확한 신선한 야채, 식자재, 커피 등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와 연계하여 제공되며 하우스키핑, 세차, 세탁, 발렛파킹 등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적용된다.

방문객들은 또한 개발계획이 풍부한 입지의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했다. 서울시의 도시개발 기본계획인 ‘2030 서울플랜’에 따르면, 문정동은 동남권을 대표하는 복합미래도시로 개발될 계획으로, 인근에 위치한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개발과동남권 유통단지,문정 법조타운,문정 비즈밸리 등과 함께 서울을 대표하는 업무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여기에 동강남권으로 예정 되어있는 개발계획도 다양하다. 먼저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는 올해 말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돌입할 계획이며, 문정동과는 위례신사선을 통해 바로 연결될 전망이다. 또한 잠실 종합운동장을 개발하는 서울 국제교류지구 사업도 본격적인 추진에 나설 계획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엔터테인먼트,스포츠, MICE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교통환경도 좋다. 이미 단지 인근에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위례신사선’도 신설될 예정이다.또한 인근에 위치한 수서역에는 GTX-A노선이 지날 예정으로 이미 공사가 진행 중이다.

증여세 부분에서도 절세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주택을 증여할 경우 거래추이에 따른 시가로 금액을 평가하지만, 오피스텔의 경우 거래 사례가 많지 않아 실거래가의 7~80% 수준인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이다.

세금절감 혜택은 물론,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금조달계획서나 규제에서 자유로운 고급 주거상품인 것도 ‘르피에드’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다.

만약 아파트를 분양 받는 다면, 대출 가능비율(LTV, DTI기준)은 40%다. 여기에 분양가가 9억원을 넘어가는 경우, 고가주택으로 분류돼 대출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르피에드’는 오피스텔로 공급에 나서기 때문에 대출규제에서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 또,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아파트 매매 시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자금조달 및 입주 계획서 작성 의무도 없다.

1차 계약금 2,000만원,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어메니티 관리와 컨시어지 서비스는 사업주체인 ㈜미래개발에서 입주 후 2년 간 10억 원을 지원한다.

분양관계자는“완벽한 상품개발을 위해 뉴욕을 수 차례 방문하며 피에드아테르를 면밀히 조사했고, 사전 마케팅에도 긴 시간을 들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견본주택을 찾아주시고 관심도 가져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같은 고급 주거상품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고급 어메니티와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근 고급 주거상품들이 연이어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데다 수천만원 대의 웃돈까지 형성되고 있어서다. 여기에 ‘르피에드’는 각종 세금절감 혜택은 물론,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금조달계획서나 규제에서 자유로워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르피에드’는 지하 7층~지상 16층, 총 262실 규모로 1인 가구의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스튜디오 타입부터 펜트하우스까지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에는 4개 타입의 쇼룸이 전시되어 있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견본주택은 청담사거리 인근(강남구 도산대로 517)에 마련돼 있으며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