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산청군)
(사진=산청군)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박항서 감독의 고향 경남 산청군이 축제 분위기다.

11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박항서호가 우승했다는 낭보에 박 감독 고향 마을인 생초면의 이장단·체육회 등은 이날 관내 곳곳에 현수막 6개를 내걸기로 했다.

현수막엔 ‘생초 출신 박항서 감독 파이팅’ 등과 같은 문구가 담길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산청에서는 지난달 박 감독이 아세안축구연맹(AFF)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감독’으로 뽑혔을 때도 여러 현수막을 걸었다.

지역민들은 식당이나 시장 등 사람이 모이는 곳이면 빼놓지 않고 박항서 감독의 활약에 대해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다.

한 주민은 "연세가 지긋하신 할머니들도 마치 아들 이야기를 하듯 박항서 감독 자랑을 하신다"며 "박 감독이 소문난 효자라 특히 어르신들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베트남 선수들이 우리 산청 주민 같이 느껴진다. 최선을 다해 준 박 감독과 베트남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푹 쉬고 잘 회복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생초면 주민인 신동복 군의원은 “박항서 감독이 소박한 스타일이고 잔치를 한 번 하려고 해도 못 하게 해서 조심스럽지만, 주민들이 축하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있다”며 “베트남 분위기와는 비교가 안 되겠지만, 주민들도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청군은 이번 소식을 계기로 향후 ‘베트남 친화 마을’과 같은 베트남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 등 친 베트남 정책을 보다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박 감독의 고향인 산청군과 베트남은 이제 친구 관계를 넘어 형제의 인연을 맺게 됐다고 생각한다”며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꾸준히 추진해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