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기업이라는 이유로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과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법(상생법) 등의 적용을 받지 않지만 절반의 지분을 지닌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논란 가운데 하나로 제기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일 서울 종로구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에서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열었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 및 각종 후원금과 기부금을 통해 마련한 산타 바리스타 기금 5억8000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발대식 현장에서는 5000원 이상 기부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텀블러 1000개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전국 매장에서 플래너와 음료 등 판매금의 일부를 적립해 최대 2억원의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지역사회 소외계층 후원에 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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