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사진=YTN)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바른미래당 비당권파가 주축이 된 ‘변화와 혁신’(변혁) 창당준비위원회는 12일 신당명을 ‘새로운 보수당’으로 확정했다.

하태경 변혁 창당준비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전 회의에서 신당명을 발표했다. 당 이름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1천860개의 당명 중에서 결정됐다.

하 위원장은 이날 국회 비전회의에서 신당명을 발표한 뒤 "수권야당, 이기는 야당,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제1정당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야당이 탄생했다는 것을 알리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하 위원장은 신당에 대해 청년과 중도, 2대 주체가 이끌고 유승민 의원의 보수재건 3대 원칙을 비전으로 삼는다고 소개하면서 "요약하자면 청년보수, 중도보수, 탄핵극복보수, 공정보수, 새롭고 큰 보수"라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보수당은 청년이 이끌어가는 보수고 중도를 아우르는 새로운 보수"라며 "3 원칙은 우리가 반드시 이길 수밖에 없는 필승의 길을 알려준다"고 밝혔다.

하지만 아직 신당 합류 의사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변혁 내 안철수계 비례의원들은 신당명에 '보수'를 명시한 데 반발하는 분위기다.

안철수계 한 의원은 “이름에 보수를 명시해서 중도를 막아버렸다”며 “안철수계가 참여하기 힘든 구조다.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계 비례대표 중 유일하게 신당에 참여한 권은희 의원은 이날 행사에 불참하며 궁금증을 낳았다. 하지만 새보수당 측은 “사전에 잡힌 지역행사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 위원장은 “권 의원이 ‘당명에 중도의 의미가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했다”며 “중도 의미를 포함하기 위해 ‘새로운’이라는 단어에 방점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