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이유는 단순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 보니 쇼핑몰마다 가격의 전쟁은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인터넷 최저가 보장 최대 70% 할인가격이 제공되는 폐쇄 몰이 입소문을 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특가 닷컴'이라는 쇼핑몰이다.

이곳의 경우에는 유통 과정이 일반 쇼핑몰과는 다른 개념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일반 쇼핑몰에서는 업체의 물건이 고객에게 전달이 되기까지 소매와 유통, 재고 확보와 입점, 광고, 판매라는 많은 과정에서 저마다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개념으로 진행이 된다.

하지만 '특가 닷컴'은 다양한 과정을 모두 배제하고 생산이 되는 업체에서 이를 안내하는 도매 총판 MD의 초이스로 입점 이후 소비자에게 전달이 되는 과정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이렇게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서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수수료가 배제된다는 장점을 얻었으며, 소비자에게 안내되는 물품을 먼저 확인을 하고 선택을 한다는 점에서 컴플레인이 현저하게 줄어든다는 통계가 있다고 한다.

이렇게 다양한 매력을 가진 '특가 닷컴'이 더욱더 높은 인기를 받는 또 다른 이유도 존재한다. 바로 특별한 회원들만 이용을 할 수 있는 회원제 프리미엄 쇼핑몰이라는 사실이다. 보통은 기업들이 복지 지원 시스템으로 많이들 계약을 맺고 이용하는 복지 몰의 개념을 갖추고 있는 내용이며, 일반 사업체에서도 직원의 복리후생을 지원하고자 계약 문의를 하는 부분이 있다.

회원제로 운영이 되는 내용이기에 극소수에게만 특별한 서비스가 지원된다는 점에서 희소성의 가치까지 만들어주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이와 함께 '특가 닷컴'은 조금 더 퀄리티 높은 사업의 발전을 지향하고자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여 소비자들에게 카카오톡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는 기능으로 오타 혹은 표기 오류가 있더라도 근접한 택배회사를 찾아 배송의 상태, 화물의 위치, 배송 기사의 연락처까지 확인해주는 서비스이다.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운영이 되는 부분이며, 이후의 문의 과정 또한 카카오톡 챗 봇 상담을 통하여 원활한 소통으로 진행을 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편안한 쇼핑의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지원하는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 택배사를 연동할 수 있도록 구축을 넓혀 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더 많은 기대를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다.

‘특가 닷컴' 조보림대표는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를 편리하고 정확하게 카카오톡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조회 할 수 있도록 제공해줌으로써, 쇼핑몰 이용자들의 편리함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특가 닷컴' 폐쇄 몰에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은 가전, 가구, 생활, 건강, 여행패키지, 상조, 문화생활 등 많은 가치를 추구하고 있어 복리후생의 새로운 기준이 될 전망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